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POCO X6 PRO 샤오미 포코폰 가성비 보급형 휴대폰 후기

샤오미의 포코폰은 오랫동안 가격 대비 최고의 성능을 상징하는 모델로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매할 정도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가성비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최신 모델인 POCO X6 Pro는 그 전통을 이어받아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성능을 제공하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 직구가 아닌 국내 공식 출시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인 만큼 구매 편의성이나 AS 등에서 불편함이 없어, 부담 없는 가격대에 높은 성능의 휴대폰을 찾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샤오미 포코폰 X6 Pro가 어떤 면에서 매력적인지, 직접 사용해 보며 느낀 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상세 스펙!

POCO X6 PRO
프로세서
Dimensity 8300-Ultra
디스플레이
6.67" Crystal Res 1.5k Flow AMOLED DotDisplay
(2712x1220, 446PPI)
저장공간(RAM)
256/512GB (8GB/12GB)
크기/무게
160.45mm(높이)x74.34mm(너비)
2.85mm(플라스틱)/8.35mm(비건 가죽)
186g(플라스틱)/190g(비건 가죽)
전면 카메라
1600만 화소 f2.4
후면 카메라
6400만 메인 f1.7
800만 초광각 f2.2
200만 매크로 f2.4
운영체제
Xiaomi HyperOS 탑재

국내 정발 가격은 399,000원이며 고급형 모델의 경우는 449,990원으로 이 스펙만 놓고 보면 가격 대비 성능이 굉장히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와우 혜택 적용 시에는 훨씬 더 저렴해집니다.

이제, 새로운 샤오미 포코폰에 대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가성비 스마트폰 본체와 충전기, 충전 케이블, 케이스를 기본 구성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67W 초고속 충전기를 제공하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다른 브랜드의 경우 충전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확실히 매력적이며, 케이스도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액세서리 구매를 위한 불편함이나 부담도 적습니다.

매력적인 그립감과 디자인

컬러는 블랙, 옐로우, 그레이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모델은 블랙 색상으로,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후면에는 세 개의 카메라 렌즈가 있으며, 유광이 적용되어 반짝반짝 예쁩니다. 다만, 유광이다 보니 후면 커버에 지문이 잘 묻어난다는 점은 좀 아쉬운데요, 이게 불편한 분들은 POCO 시리즈 최초로 적용된 비건 레더 백 커버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측면 테두리는 평평하지만 수면 백 커버와 연결되는 부분을 라운드 처리하여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시간이 많은 사용자를 위해 세심하게 배려한 디자인 요소라 할 수 있겠네요.

디스플레이 및 성능

6.67인치 크기의 CrystaRes 120Hz Flow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대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16,000단계 밝기 조절과 68.7억 개의 색상 표현 능력은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좌우와 하단 베젤이 매우 얇은데요, 이로 인해 화면이 더 넓어 보이고 스마트폰 전체가 화면으로 뒤덮인 듯한 느낌을 줍니다. 실제로 콘텐츠를 시청하거나 웹 서핑을 할 때 몰입감이 뛰어나며, 120Hz의 높은 주사율도 적용되어 있어 스크롤이나 화면 전환이 부드럽고 매끄럽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OTT 콘텐츠를 시청할 때 측면까지 꽉 찬 화면은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점이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이번 신제품 샤오미 포코폰에는 MediaTek Dimensity 8300-Ultra CPU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신 공정이라고 할 수 있는 4nm 공정으로 제작된 프로세서 덕분에 웬만큼 고성능을 요하는 게임이나 앱에서도 부족함 없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실제 사용해 보니 앱 실행 속도나 전환 속도, 멀티태스킹 능력 모두 플래그십 모델에 뒤지지 않네요.

 

 

고성능을 요구하는 모바일 게임인 원신과 화려한 그래픽으로 인기가 높은 나 혼자만 레벨 업을 직접 플레이해 본 결과, 샤오미 포코폰 X6 Pro는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두 게임 모두 그래픽이 뛰어나고 리소스를 많이 소비하는 게임이지만, 장시간 플레이하는 동에 문제없이 실행되었으며, 프레임 드랍이나 렉 없이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FEAS 2.3 지능형 프레임 안정화 기술 덕분에 게임 도중 전력 소비와 밝기, 프레임 속도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대형 베이퍼 챔버로 인해 장시간 플레이 시에도 발열이 최소화되는 등 발열 관리가 잘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플래그십 못지 않은 카메라 성능

가성비를 갖춘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하려면 수준급의 카메라 성능은 기본입니다. 샤오미 포코폰의 후면 메인 카메라는 6400만 화소로 플래그십 모델에서나 볼 수 있는 높은 화소수를 자랑합니다.

단순히 화소수로만 품질을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스펙이 높다는 건 그만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메인 카메라 외에도 8백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와 2백만 화소의 매크로 카메라가 함께 탑재되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뛰어난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OIS&EIS 듀얼 안정화 기술로 4K 동영상 촬영 시에도 선명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일상에서 촬영해 본 결과, POCO X6 Pro의 카메라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낮과 밤 모두 선명하고 생생한 사진을 얻을 수 있었으며, 초광각 렌즈를 사용해 넓은 풍경을 담거나 매크로렌즈를 통해 가까운 물체를 세밀하게 촬영하는 등 다양한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AI 기반 이미지 처리 능력 덕분에 자동으로 최적의 설정을 적용해 주어 별도의 설정 없이도 뛰어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동영상 촬영 시, 흔들림이 적고 4K 해상도로 촬영 가능해 매우 선명하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션 캡처 모드와 버스트샷 모드도 있어 빠른 움직임을 놓치지 않을 수 있어 스포츠 경기나 아이들의 활동적인 순간을 찍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빠른 충전과 대용량 배터리

 

샤오미 포코폰 X6 Pro는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67W 터보 충전을 지원하는데 애니메이션이 굉장히 화려하고 멋지네요.

67W 터보 충전은 플래그십 모델에서도 지원하기 힘든 충전 속도인 점을 감안하면 굉장한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본 결과, 단 45분 만에 100% 충전이 가능해 깜빡하고 충전을 놓쳤거나 배터리 소모가 많은 게임 등을 진행하더라도 빠르게 배터리를 보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용량 자체가 커서 하루 종일 다양한 앱을 사용하고 게임을 플레이해도 배터리가 넉넉하게 유지되었습니다.

마치며...

 

디자인과 플래그십 못지않은 성능, 놀라운 카메라 결과물까지 POCO X6 Pro는 '가성비 스마트폰'이라 부르기엔 아쉬울 정도로 훌륭한 성능을 보여준 제품입니다.

특히, 30~40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플래그십 성능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메인 폰으로도 사용하기에도 좋고, 서브 폰이나 콘텐츠 감상, 게임 용도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성능 좋은 보급형 스마트폰을 찾고 있나요? 그렇다면 신제품 샤오미 포코폰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샤오미 포코폰 X6 PRO 살펴보기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