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이야기/자동차관련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준중형 SUV 예상도 디자인, 11월 공개 예정

SMARTit 2024. 9. 14. 17:55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 디자인 공개, 11월 공개 예정

기아자동차의 준중형 SUV, 스포티지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 스파이샷과 예상 렌더링을 통해 그 모습을 조금씩 공개해왔는데요. 이번 모델은 디자인적 변화를 넘어 최신 기술까지 탑재해, 더욱 매력적인 모습으로 변신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

이번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의 가장 큰 특징은 외관 디자인의 변화입니다. 기아의 ‘오포짓 유나이티드’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시스템’이 결합된 디자인은 차체를 더욱 커 보이게 하며, 기존의 스포티지와 차별화된 강렬한 인상을 제공합니다.

주간주행등은 기존의 이모티콘 모양에서 벗어나 가로축과 세로축이 하나로 연결된 라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전면부가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었고, 중형 SUV급의 존재감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면부는 수직형 헤드램프와 넓어진 그릴이 주목할 만한 포인트입니다. 그릴 패턴은 수평바 형태로 설계되어 역동성과 세련미를 동시에 살렸습니다. 특히 그릴 상단부와 주간주행등을 연결한 수평형 램프는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로, 차량의 전면이 더욱 넓고 강인한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스포티지를 중형급 SUV처럼 보이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후면부 역시 변화의 폭이 큽니다. ‘ㄷ’자 형태의 테일램프와 수평형 브레이크등, 방향지시등은 기아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더욱 세련되고 젊은 이미지를 자아냅니다.

실내는 기아의 최신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함께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공조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되어 더욱 직관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성능 향상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1.6 가솔린 터보, 2.0 디젤, 2.0 LPi, 그리고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옵션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은 경제성과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소렌토와 같은 대형 SUV와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을 만큼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선택지는 스포티지가 앞으로도 준중형 SUV 시장에서 강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 일정 및 가격 예상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오는 11월에 공식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첨단 기능과 편의 사양이 대폭 업그레이드된 만큼, 기존 모델 대비 200만 원에서 300만 원가량의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스포티지는 그동안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해 왔기 때문에, 이번 가격 인상 역시 새롭게 적용된 기술과 디자인 변화에 따른 가치 상승으로 충분히 설득력이 있다는 생각입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높은 연비와 뛰어난 성능을 자랑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돌풍을 예고하는 스포티지

이번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그동안 공개된 스파이샷과 예상도를 통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디자인의 완성도와 최신 기술을 결합한 이번 모델은 기존의 스포티지 팬들은 물론, 새로운 소비자층까지도 끌어들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변화가 스포티지의 인기를 다시 한번 견인하며, 준중형 SUV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할 것인지 지켜볼 일입니다.

IMAGE: NYMammoth & CARSCOOP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