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칩 탑재 최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사전예약, 11인치 태블릿 PC 스펙 용량
애플이 최근 최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모델은 11인치와 13인치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었는데요, M2 칩셋을 탑재하여 성능은 더욱 강력해지고 향상된 Wi-Fi 6E와 5G 연결성, 그리고 최신 iPadOS 17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한층 더 개선하였으며 저장 용량도 최대 1TB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더 새로워지고 강력해진 매력적인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용량과 스펙에 대해서 살펴보고, 구매하실 분들을 위해 풀 커버로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악세사리인 힐링쉴드 아이패드 액정보호필름과 측후면 부착 후기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6월 19일 도착 보장,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사전 예약하러가기]
[ 6월 19일 도착 보장,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사전 예약 하러가기 ]
6세대의 주요 특징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두 가지 크기 옵션(11인치와 13인치)으로 출시되면서 사용자 선택의 폭이 커진 것이 특징입니다. 과거처럼 더 큰 화면을 위해 프로 모델을 선택해야 할 이유가 없어졌다는 점에서는 상당히 큰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각각 462g과 617g으로 가볍지만 함께 공개된 프로 7세대와 비교하면 좀 더 무겁고 두껍습니다.
M1 대비 향상된 성능을 자랑하는 M2 칩셋을 탑재하고 있어 멀티태스킹, 영상 편집, 고사양 게임 등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 용량은 기존 64GB에서 늘어난 128GB부터 시작하여 최대 1TB 저장 용량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Liquid Retina, 2360 x 1640 해상도를 지원하며, 트루톤 기술과 광범위한 색 영역 지원으로 선명하고 생생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때문에 영화 감상, 게임, 디자인 작업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디스플레이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120Hz 주사율이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이며, 이로 인해 ProMotion 기술도 빠지게 되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가 120Hz 주사율을 탑재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상위 기종과의 차별화를 위해 60Hz를 그대로 유지한 건 아쉬운 점입니다.
참고로, 컬러는 블루, 퍼플,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까지 4가지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합니다.
카메라는 전면과 후면에 각각 12MP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전면 카메라는 가로 모드와 Center Stage 기능 덕분에 화상 통화할 때 얼굴을 항상 중앙에 유지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iPadOS 17로 개인화 기능을 포함하여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USB-C 포트가 적용되고 Wi-Fi 6E, 블루투스 5.3 및 선택 사항으로 5G 셀룰러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최신형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스펙 용량 등 주요 정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애플의 최신형 디바이스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이번 사전예약 기간을 이용해 가장 빠르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6월 19일 도착 보장,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사전 예약하러가기]
[ 6월 19일 도착 보장,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사전 예약 하러가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