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위젯 추가,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

필자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항상 아쉬웠던 부분이 바로 위젯이었습니다.


지금도 안드로이드만큼 자유롭게 동작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언젠가부터 기능이 지원되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습니다. 오늘 알아볼 기능은 바로 아이폰을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위젯 추가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화면을 가장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볼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위젯 영역인데요, 자주 사용하는 앱 들을 한데 모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등록 방법은 화면 가장 아래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추가된 앱들은 가장 상단에 나타나게 되며, 추가하고 싶은 위젯은 아래쪽에 나타나는데, 원하는 앱 앞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삭제도 가능하겠죠!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추가된 영역에서 [-] 버튼을 눌러 뺄 수도 있습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이 가장 위로 올라오도록 순서를 조정하는 일도 가능합니다. 우측에 순서 조절 버튼으로 드래그하여 위치를 잡아 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아이폰 위젯 추가,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앱을 widget 영역에 등록해두고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