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일본 등 해외 여행갈 때 포켓 에그 와이파이 저렴한 대여 방법

지난주 해외여행으로 일본을 3박 4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일본어를 못하기 때문에 번역기 돌려가며, 구글 지도 찾아가며 다녔습니다. 


미리 준비해 간 일본 포켓 와이파이 대여 서비스 덕분입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가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LTE 에그 와이파이 대여 신청 및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포켓 와이파이 대여 미리 신청하세요!

해외에서 국내처럼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게 와이파이 에그입니다. 가격도 아주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일본 여행을 위해 사전에 미리 신청을 했는데요, 일본 포켓 와이파이 대여 업체는 아주 많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조금씩 다릅니다. 
필자가 선택한 업체는 지인의 추천으로 신청하게 된 곳이고 일본 와이파이 포켓 에그의 경우 1일 2000원으로 대여할 수 있는 곳입니다. 


3박 4일 일정이기 때문에 8,000원이면 4일 동안 LTE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LTE 무제한으로 제공된다고 하니 1일 2,000원에 무제한... 엄청나네요!


신청은 최소 이용 기준일 3일 전까지 예약하셔야 하며, 예약이 완료되면 카카오 알림톡으로 예약 내용을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한 일본 와이파이 에그 인천공항 수령 및 반납

월드 로밍(필자가 구입한 업체)의 포켓 와이파이 대여 업체는 인천 공항 1,2 터미널 외에도 김포공항, 김해공항,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요일 평일임에도 대기자가 26명 정도 선으로 많았습니다. 그래도 10여 분 정도면 대여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필자의 경우 인천공항 제1여객 터미널에서 탑승할 것이기 때문에, 월드로밍 전용 부스인 1층(8번 출구 옆)에서 일본 포켓 와이파이 대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부스 위치가 중앙 쪽이라서 접근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당연히 반납도 같은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기본 에그 와이파이 외에도 제공되는 품목은 "포켓 와이파이 에그", "충전기", "멀티 플러그", "매뉴얼", "케이블(마이크로5핀/Type-C")입니다. 
참고로 보조배터리와 면세점 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보조배터리는 신청 시 보조배터리 대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 없으면 대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용 방법은 해당 국가에 도착 한 후 내 스마트폰의 LTE를 사용 중지시키고, 포켓 에그의 전원을 ON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Wi-Fi 검색 후 SSID 선택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LTE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에그의 경우 접속자가 많아질수록 속도가 저하되기 때문에 한 개의 단말기에 2~3대 정도의 기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만약 여러 명이 같이 간다면 인원수에 따라 에그 와이파이를 더 구매하셔야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일본 포켓 와이파이 대여 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이라면 저렴하게 포켓 와이파이 대여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