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갤럭시노트5 사용팁]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 사용 방법

   

삼성페이가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알림이 왔습니다.

      

    

내용을 보니 제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교통기능이 추가되었다네요.
다른 몇가지 기능도 추가되기는 했지만 제가 관심있는 건 교통카드 기능이라서 바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실행하고 등록하는데.... ~ 약간의 실망감...

제가 가지고 있는 우리카드는 아직 적용이 안되네요.
앞으로 추가 되겠죠 좀더 기다려야 겠습니다.

현재 모바일티머니를 사용하고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지만
업데이트 될때 까지는 모바일 티머니를 그대로 써야할 듯 합니다.

우선은 가지고 있는 다른 카드중에 삼성카드가 있어서 후불카드로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노트5 에 삼성페이 앱을 실행합니다.
(참고로 저는 런처를 사용하여 화면이나 아이콘등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상단에 "samsungPay >" 를 터치하여 이동합니다   

 

samsungPay 화면에서 "교통" 탭을 선택하면 교통기능이 추가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통기능은 이미 활성화 되어있는 티머니, 캐시비 교통카드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티머니, 캐시비 중에서 사용할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기존에 발급했던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제가 쓰는 우리카드는 현재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지원이 안되서 오류가 나네요.
 
서비스가 되는 카드면 기존 티머니나 캐시비 서비스를 자동으로 가져오도록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이제 결제방식을 선택하여 등록해 보겠습니다.
후불,선불,휴대전화 결제 세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휴대전화 결제는 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해주세요.

수수료 추가로 내는게 싫으시면 선,후불로 결제방식을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저는 삼성카드를 가지고 있고 후불 형을 선호 하므로 후불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드사 선택 화면이 나오면 해당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기존에 삼성페이로 등록된 카드는 등록됨이라고 표시가 되구요
해당
카드사를 선택하면 약관 선택창이 뜹니다. 약관에 동의하시고 지문인증 합니다   

   

잠시 등록 완료 화면이 뜨고 하단에 "완료" 버튼 터치하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삭제시에는 발급된 교통 카드를 터치하여 선택합니다  

   

우측 상단에 "더보기" 터치하면 "교통카드 삭제" 라고 있습니다.
터치하여 발급된 교통 카드를 삭제할 있습니다 

   

삼성페이에 등록되지 않은 카드도 추가가 가능하구요
바닥에 카드를 놓고 카드 스캔을 하면 카드번호, 성명, 만료일을 자동으로 읽어옵니다.
(카드 스캔화면은 보안상의 이유로 캡처가 안된다고 하여 생략)

나머지 비어있는 항목을 채우시고 등록 하시면 됩니다   

   

휴대전화 결제 방식은 충전할 금액을 입력하면 수수료 포함 결제될 총액을 표시해 주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과정은 실제 결제가 일어나는 과정이 되므로 생략하니 양해바랍니다.

 

~ 그리고 주의하실점
삼성페이에서 티머니 등록하면 기존에 사용중이던 모바일티머니 카드 정보가 사라집니다.
저는 결국 제가 사용하는 우리카드가 안되서 모바일 티머니앱에 카드정보 다시 등록했어요.

그리고 아직은 카드사, 일부지역, 청소년 할인 등은 지원이 안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이 되셨다면 이제 대중교통 이용 (버스, 지하철, 택시등) 교통카드 결제기에 대기만 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경우만 보더라도 삼성페이 이용하고 부터는 지갑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정말 편리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지금 바로 등록 하시고 사용해보세요.

오늘은 내용이 길었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성페이 관련 포스팅 모두 보기

- 꺼진화면에서 삼성페이 간단하게 실행하기
-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 사용 방법 
- 우리삼성페이로 우리은행 ATM기 현금 인출
- 지문인식 한번으로 삼성페이 온라인 결제 끝!
- 삼성페이 교통카드(티머니/캐시비) 등록 방법 I (모바일카드발급)
- 삼성페이 교통카드(티머니/캐시비) 등록 방법 I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