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페이 전성시대 3탄!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 사용법 (가입 및 설정등록)



삼성페이, 카카오페이에 이어 00페이 시리즈 3탄 "네이버페이" 가입에서부터 물품 구매까지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편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다 보니 특정 사이트에서는 특정페이만 가능하다는 문제가 있어서 2~3개 정도 페이서비스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거래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시간이 좀 더 지나면 00페이 거품이 빠져서 몇 개 페이로 대부분의 결제가 가능하겠지만 아직은 어떤 페이가 살아남을지는 알 수 없어 가능성이 큰 페이 위주로 글을 쓰다 보니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가 선택됐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가입하기"

삼성페이, 카카오페이는 모바일에서 가입할 수 있지만 네이버페이는 일반 인터넷(PC)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이라고 해서 특별한 절차가 있는 것은 아니며, 네이버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 정보가 없으므로 등록 작업이 필요할 뿐입니다.

"카드정보 등록"

먼저 네이버 웹페이지에서 "네이버페이"를 검색하거나, pay.naver.com으로 접속합니다.




우선 결제 정보부터 등록해야겠죠! 결제에 필요한 카드정보를 등록해보겠습니다. 좌측 관리메뉴에서 "카드관리" 버튼을 클릭 후 "카드등록" 버튼을 눌러 보유한 카드를 등록합니다. 등록을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카드 등록 약관 동의 체크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카드정보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보유한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휴대전화 인증까지 거치면 신용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결제/송금 계좌 등록"

다음은 결제/송금 계좌정보를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네이버페이 설정" 메뉴에서 "계좌관리"를 클릭하시면 결제/송금 계좌정보 항목에서 "계좌등록" 버튼을 눌러 신규 은행 계좌를 등록합니다.




결제/송금 계좌로 등록할 은행을 선택한 후 계좌번호와 생년월일 입력 후 확인합니다.




다음은 개인정보 제공 동의 휴대전화 ARS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통신사, 전화번호 입력 후 인증 버튼을 클릭하시면 입력하신 휴대전화로 전화가 오는데 음성 메시지로 알려주는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금융정보에는 오류가 발생하면 안 되겠죠! 그래서인지 인증단계가 복잡하네요. 그래도 내 정보는 소중하니까……. 마지막으로 계좌인증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네이버페이에서 내 계좌로 돈을 입금해줍니다. (아싸~너무 기대하지는 마세요. 120원 입금되었네요!) 그리고 그 입금된 금액을 인증란에 적어주시고 등록버튼을 누르시면 계좌인증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 변경 및 한도 설정"

결제 시 비밀번호가 필요한데 이때 사용할 비밀번호를 변경 시에는 좌측 네이버페이 관리에서 "비밀번호"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비밀번호 변경 아래 보면 결제 한도 및 송금 한도 설정 화면이 있는데요.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은행계좌로 결제 및 송금 시 1회, 1일 한도를 미리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지 관리"

마지막으로 물품 구매 시 배송된 배송지 관리 설정 방법입니다. 네이버페이 설정 화면 좌측에 "배송지관리" 버튼 클릭 후 "배송지등록" 버튼 눌러 배송받을 주소를 등록합니다. 여러 개 등록할 수 있으니 배송지를 회사, 집 이런 식으로 입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른 시일 내로 이용한 물품 구매 방법을 상세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페이 가입하시고 편리한 결제 기능 사용해보세요.

페이 전성시대 3탄!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 사용법 I (가입 및 설정등록)
페이 전성시대 3탄!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 사용법 II (온라인결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