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포켓몬고(Pockemon GO) 설치 오류 해결 방법 및 플레이 후기



작년에 전 세계를 열광케 했던 포켓몬고(Pockemon GO) 게임이 지난 24일 국내에도 드디어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지난해 속초 일부 지역에서만 게임을 할 수 있어 관광상품으로까지 만들 정도로 인기 있었던 게임이라 많은 사용자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었을 텐데요, 설치 시 오류가 있긴 하지만 정식 출시가 되었다는 점에서 반길 만 합니다.


"포켓몬고(Pockemon GO) 설치 시 오류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 구글 Play에서 해당 앱을 설치 시에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없음~ (오류코드: 400)] 이라고 뜨면서 설치가 안 되는데요 대략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해외판 버전의 APK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설치하고 구글 Play에서 업데이트를 받는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분들은 두 번째 방법을 통하여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apkmirror.com/apk/niantic-inc/pokemon-go/pokemon-go-0-29-0-release/pokemon-go-0-29-0-android-apk-download/





두 번째 방법은 Wi-Fi사 아닌 LTE 상태에서 다운받아보거나, 위치서비스를 중지했다 재시작하거나, 비행기모드로 변경해서 10여초 정도 후에 비행기모드 풀고 설치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 방법들을 적절히 변경해가면서 해보셔야할것 같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안되면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을것 같아요. 또한, 포켓몬고(Pockemon GO) 설치 용량이 80MB 정도 되기 때문에 데이터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이문제가 해결됐을 때 이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이제 굳이 속초에 가지 않더라도 대한민국 어디서나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잠시 컴퓨터 앞에서 설치하고 실행해봤는데 잘됩니다. 이제 밖에서 열심히 포켓몬 잡으러 다니는 일만 남았네요.



포켓몬고(Pockemon GO) 게임 설치 아직 안 하신 분들은 설치해보시고 추운 날씨지만 사냥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주의하실 점은 주위를 잘 살피시고 아무 데나 막 들어가시면 곤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