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MacBook)

맥(MAC)용 Finder를 대체할 파일 관리자(탐색기) 추천어플 Commander One



제가 맥 OS를 사용하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아직 초보적인 수준을 못 벗어나고 있는데요, 맥(MAC)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부분중에 하나가 바로 Finder(윈도우 탐색기와 비슷한)입니다.

불편하다기 보단 윈도우 탐색기에 너무 익숙해 있다보니 그렇게 느낄 수도 있을 텐데, 오늘은 맥 어플 중에 편리하게 사용할 만한 어플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얼마전 리뷰한 CloudMounter 어플을 만든 Eltima 사의 Commander One이라는 맥용 어플입니다.


Commander One 설치 방법

이 어플은 맥(MAC) OS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파일 관리용 어플로,  윈도우의 파일 탐색기와 비슷하지만 강력한 기능을 가진 어플입니다. 설치는 Eltima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사용권한이 부여되어야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스템환경설정에서 권한을 변경합니다.




손쉬운 파일 관리

Commander One은 화면이 두개인 듀얼 패널로 구성되어 있어 파일관리가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파일을 복사, 이동시 원하는 폴더를 찾아다니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쪽창에서 복사하여 다른쪽 창에 복사나 이동이 쉽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앱내 연결관리자를 통하여 Google Drive, Dropbox, OneDrive, FTP 등 클라우드 서비스를 Commander One화면에서 내 디스크 드라이브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CloudMount 앱 다운로드



다양한 화면 설정

사용자의 편안한 작업을 위해서 글꼴, 색생 변경 등 기능도 제공하여 작업 환경을 설정하거나, 파일 미리보기, 상세보기 등의 기능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들

Finder에서는 숨김파일을 볼수가 없는데 Commander One를 이용하면 숨김파일까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이 됩니다. 다만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 기능을 사용하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파일을 잘 못 삭제하면 심각한 오류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제한으로 생성이 가능한 탭을 활용하여 멀티 작업이 가능하며, ZIP파일을 폴더 처럼 열어 본다거나 압축, 압축해제 등도 윈도우 화면처럼 손쉽게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살펴본 기능들은 Commander One의 많은 기능중 일부만 설명을 드렸으며, 유료, 무료 버전에 따라서 기능상의 차이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Eltima로 부터 프로그램 라이센스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