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다이슨 공기청정선풍기 퓨어쿨링크, 퓨어핫앤쿨링크 신제품 런칭 후기


다이슨하면 청소기로 아주 유명한 회사인건 모두 잘 아시죠? 저희 집에서도 사용한적이 있었는데 흡입력도 좋고 디자인도 맘에 들어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청소기는 너무나 유명하기 때문에 설명할 필요가 없을것 같구요, 최근 신제품으로 출시된 공기청정기 겸 선풍기, 온풍기 기능이 들어있는 “퓨어쿨링크 & 퓨어핫앤쿨링크” 제품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다이슨(dyson) 청소기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이고 어떤 철학을 가지고 제품을 만드는지는 모르는 분들이 사실 많으시더라고요, 그게 뭐 그리 중요하냐 할 수도 있겠지만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어떤 철학과 신념을 가지고 제품을 만드는 지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그 철학과 신념이 제품에 녹아나기 때문이죠! 


다이슨(dyson) 신제품 런칭 행사를 참여하고 알게된 사실이지만, 다음 기술을 위해 끊임없이 자문하고,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주일에 약 52억의 연구개발비용을 투자한다는 이야기에 적잖이 놀랐습니다.


이런 노력 때문일까요? 고가의 제품임에도 고객들이 꾸준히 찾는 회사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퓨어쿨링크, 퓨어핫앤쿨링크 신제품 런칭도 다이슨 제품이라고 하여 기대하면서 찾게 되었습니다.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안전한 제품

요즘 일기 예보를 보면 날씨와 함께 항상 빠지지 않고 알려주는 정보가 미세먼지 지수죠! 미세먼지는 1급 발암 물질로 알려질 정도로 그 심각성이 큰데요, 미세먼지는 실외에서만 주의해야 하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실내 공기 오염도가 실외보다 5배이상 심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를 수는 있지만 이런 통계가 그냥 나온 말은 아닌것 같습니다. 


저희집은 자동차, 버스들이 많이 다니는 대로 바로 옆 아파트라 창문을 잠시만 열어 놓아도 청소할 때 보면 엄청난 먼지가 묻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런 먼지들을 청소기나 걸레질 만으로는 해결이 안되죠! 다이슨(dyson) 퓨어쿨링크, 퓨어핫앤쿨링크는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초미세먼지까지 정화하여 정화된 공기를 선풍기처럼 방안 전체에 고르고 빠르게 분사시켜주고 청정한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공기정화와 순환 기능을 보여주는 동영상]

공기청정기의 탁월함은 정화능력에 있다고 봐야할텐데요, 다이슨(dyson) 공기청정 선풍기를 이용하면 내장된 필터를 통하여 포름알데히드, 벤젠 그리고 생활 악취를 비롯한 0.1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정화한다고 하니 실내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필터는 하 12시간 사용기준으로 약 12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사용자의 환경이나 사용 시간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IOT 기술을 활용한 다이슨 공기 청정 선풍기

자동 감지 기능이 탑재된 다이슨(dyson)  퓨어쿨링크, 퓨어핫앤쿨링크는 공기 중의 오염 물질을 감지하고 실내공기를 정화하며, 지정된 온도를 감시하고 적절히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모바일 어플인
“다이슨 링크 앱(Dyson Link app)으로 실내외 실시간 공기질을 알려주는 똑똑한 제품 입니다.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통하여 원격으로 확인하고 공기 상태를 재설정 하거나 공기질의 생생한 정보를 어플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은 제품 상단에 자성을 띤 부분에 올려서 붙여 놓을 수 있습니다.  집안에 온갖 리모콘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는게 싫은데 이렇게 인테리어의 일부분 처럼 붙어 있으니 아주 깔끔하고 예쁩니다. 



기능 및 제품 라인업 안내

다이슨(dyson)  퓨어쿨링크, 퓨어핫앤쿨링크는 리모컨으로 1~10단계까지 풍량 조절이 가능하고, 15분에서 9시간 까지 설정 가능한 슬립타이머 기능과 회전이 가능합니다. 품질 보증 기간도 2년으로 넉넉하게 보증하고 있습니다. 


제품 라인업은 퓨어쿨링크 공기청정 선풍기 타워형 및 데스크형, 퓨어핫앤쿨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 총 3개 모델로 색상은 각각 아이언블루, 화이트실버, 스칸디움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정화 및 공기 순환 기능 시연

초당 최대 200리터의 공기를 유입해 6배로 증폭시켜 깨끗한 공기를 골고루 분사하도록 하는 특허 받은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조금이라도 생생하게 보여주기위해, 이번 런칭 행사에서는 신제품의 공기 정화능력 및 비누 거품을 이용한 순환 기능에 대한 시연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비누 거품을 이용한 다이슨 기능 테스트 동영상]



총평

이번 다이슨(dyson) 신제품 런칭 행사를 참관한 후 단순히 좋은 제품이라는 것 만 알고 있었는데, 철학이나 신념도 탁월한 기업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즘 처럼 미세먼지가 많고 점점 더워질 계절을 대비한다면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론 퓨어핫앤쿨링크 제품이 겨울에도 따뜻한 바람이 나와 사계절 사용할 수 있으니 더 관심이 갑니다. 지금까지 다이슨 신제품 런칭 행사에 대한 후기를 마칩니다. 


 이 글은 다이슨으로 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