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생활&제품

가성비 좋은 자동 물걸레 로봇청소기 추천 제품 Chuwi ILIFE V5 사용해보니

물걸레 로봇청소기가 10만 원 초반대라면 믿기시나요? 브랜드 제품의 경우 4~50만 원대인 것에 비하면 1/4 수준임에도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이 있습니다.


중국 Chuwi사의 ILIFE V5 라는 가성비 좋은 자동 물걸레 로봇청소기 제품으로 직접 사용해봤는데,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성능을 지닌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자동 물걸레 로봇청소기 Chuwi ILIFE V5 스펙

둥글고 납작한 원형 형태로 디자인된 ILIFE V5는 7Cm의 얇은 두께로 침대 밑, 가구 밑 어디나 쉽게 드나들며 청소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크기는 아이들 책 한권 정도와 크기로 작고 얇아 최적의 청소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청소기 x1, 리모컨 x1, 충전 어댑터 x1 , 브러쉬 x1, 추가 사이드 브러쉬x1, 추가 필터x2, 추가 물걸레x1, 영문 설명서x1 같은 제품들이 제공됩니다. 소모품인 브러쉬, 필터, 청소 천 등은 기어베스트 홈페이지에서 개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추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윗부분의 작은 LED 터치 창을 통하여 충전상태나 모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터치하여 직접 작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PUSH" 버튼을 눌러 상판 덮개를 열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이물질을 담아두는 먼지 통이 있으며, 손잡이를 통하여 쉽게 장착 및 분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청소기이기 때문에 각종 첨단 센서들이 내장되어 있어, 현관이나 화장실, 배란다 등 높이가 있는 곳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해주며, 책상이나 의자, 벽 등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 다닐 수 있습니다.
전면에 절반 정도는 10개의 IR 센서가 부착된 범퍼가 있는데요, 센서로 장애물을 인식하고 속도를 줄여 충격을 줄이며, 장애물을 터치하여 방향을 전환합니다.


바닥 면에는 먼지를 모아주는 두 개의 브러쉬와 먼지 흡입구,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으며 카펫이나 턱을 넘어 다닐 수 있는 톱니바퀴 형태의 바퀴가 있습니다. 또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도록 뒷부분에는 걸레를 부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물걸레 청소를 하고 싶다면 물통이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걸레를 물에 묻히거나 물을 뿌려 사용하시면 됩니다.  



직접 사용해본 Chuwi ILIFE V5의 청소 기능 알아보기

전체 전원은 오른쪽 옆에 ON/OFF 버튼으로 끄거나 켜고, 자동, 스팟, 예약, 가장자리 모드로 청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을 통하여 작동시킬 수도 있는데요, 우리 집 로봇청소기 담당은 8살 꼬마 녀석인데요, 자동청소나 예약 청소도 하지만 리모컨으로 직접 상/하/좌/우 조정해 가면서 구석구석 청소를 하기도 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2600mAh로 2시간 동안 청소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면 충전 데크로 알아서 이동하고, 청소 중 배터리가 부족하면 자동으로 충전 데크로 가서 충전을 시작하는 인공지능형 자동 청소기입니다.


흡입력은 600PA 로 먼지를 상당히 잘 빨아들입니다. 잠깐 청소했는데 생각보다 상당한 양의 먼지들이 청소된 것을 볼 수 있었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소음도 중요하겠죠! 55dB로 좀 시끄러운 편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유/무선 제품의 소음이 60~70 정도인 점을 고려하면 적절한 수준의 소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전면에 센서와 바닥에 센서가 장착되어 집안 내 각종 장애물과 충돌을 지능적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장애물이 발견되면 알아서 속도를 줄여 가볍게 터치하는 형태로 다른 방향으로 전환하여 청소를 진행합니다.


두께가 있는 욕실 매트나 싱크대 매트 등은 가볍게 넘어 다닐 수 있는데요, 떨어지지 않도록 센서가 있지만, 현관이나 욕실 등에서 간혹 떨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Chuwi ILIFE V5제품 보러가기 ( https://goo.gl/myFDkL )


마치며...

가격대비 믿기지 않는 강력한 흡입력과 청소기능이 장점인 가성비 물걸레 로봇청소기 Chuwi ILIFE V5 사용 후기를 살펴봤는데요, 일부 단점도 보이지만 10만 원 초반이라는 우수한 가성비가 모든 것을 잊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 기어베스트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으나, 필자의 주관에 따라 작성한 후기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