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가정용으로 추천하는 뷰소닉 V151-4K, 4K 세미 단초점 빔프로젝터

펜데믹 기간을 지나오면서 혼자만의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색하지 않아졌습니다. 방해받지 않는 공간에서 맥주 한 잔 들이켜며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스트레스도 날려버리고 리프레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빔프로젝터입니다. 요즘은 대형 TV도 있긴 하지만 100인치의 대화면을 통해 영화관에 있는 것처럼 몰입감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만한 게 없죠!

오늘 소개해 드릴 뷰소닉 V151-4K가 바로 그런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00인치의 대화면과 4K 해상도와 4,000 안시 루멘의 밝기를 제공하며, 단순히 영상만 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주변 기기들과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고, 240Hz 화면 주사율로 게이밍 모니터처럼 사용하여 FPS 게임을 즐기는 게임방으로 만들기에도 좋은 세미 단초점 빔프로젝터입니다.

구성품은 뷰소닉 V151-4K 본체와 사용설명서, 전원 케이블, USB-C to C 케이블, 전용 리모컨에 리모컨용 AAA 건전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광 화이트 컬러에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ViewSonic 로고와 제품의 특징을 잘 설명해 주는 4K HDR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고성능의 세미 단초점 빔프로젝트임을 감안할 때 전체적인 사이즈는 생각했던 것보다 작은 편이라, 가정에서 홈 시네마를 만들기 위한 용도로도 아주 적합합니다.

상단에는 렌즈 조작을 위한 포커스링과 줌링이 제공되어 투사 거리에 따라 알맞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는 전원 버튼을 포함하여 직접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리모컨으로 조작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사용하는 빈도가 높진 않을 것 같습니다.

고광량 4,000 안시루멘의 밝기와 8분할 RGBWRGBW 컬러휠을 탑재로, 실내에서 불을 켜고 봐도 생생하고 선명할 정도의 컬러와 높은 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램프의 경우도 일반 모드일 경우 약 4,000시간을 사용할 수 있지만, 소비 전력의 최대 70% 감소 효과가 있는 SuperEco 모드를 이용할 경우 무려 2만 시간까지 램프 교체 걱정 없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뒤쪽으로는 외부 장치들과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단자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오디오 아웃 및 2개의 HDMI를 지원하고 USB-C 타입 단자가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과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와 높이 조절 다리가 있으며, 전용 거치대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전원을 켜고 화면을 투사해 보니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 덕분에 형광등 불빛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도 상당히 뛰어난 시인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완전히 어두운 환경을 만들지 않아도 충분한 시인성을 확보해 주기 때문에, 가정 뿐 아니라 업무 환경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등 용도로도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처음 화면을 켜면 투사할 곳의 환경에 맞게 화면을 조정해야 하는데, 저가형 제품들의 경우 빔프로젝터를 움직이거나 바닥에 책 등을 받쳐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뷰소닉 V151-4K의 경우는 자동으로 수평/수직 및 4코너 키스톤 조절 기능을 통해 왜곡된 부분을 바로잡아 완벽한 사각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와핑(Warping) 기술은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화면에 표시된 60개의 점을 이용해 원형 기둥 뿐 아니라 굴곡진 어떤 공간이라도 상관없이 자유롭고 멋진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방법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이렇게 하니 공간이 불규칙한 경우라도 문제가 없어 보이고, 인테리어를 위해 필요한 경우에도 활용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공간이 넓지 않은 장소임에도 세미 단초점을 지원하는 뷰소닉 가정용 빔프로젝터라 그런지 최대 화면으로 투사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펙상 2.5m의 짧은 거리에서도 100인치의 대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어 좁은 공간에서의 활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생한 화질로 몰입감 최고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풀 HD보다 4배 뛰어난 선명도를 가진 True 4K UHD 해상도와 HDR10 및 HLG 콘텐츠를 지원하여 색감을 더 명확하고 선명하게 표시해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 많이 시청하는데 빔프로젝터 성능 자체가 워낙 좋아 영화관에 가지 않아도 될 정도로 생생하며 몰입감 좋은 감상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일반적인 연결 방식인 HDMI를 통한 노트북이나 PC와 연결은 기본이고, USB-C to C 케이블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많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맥북 등과 연결하는 등의 편의성도 상당히 좋습니다.

갤럭시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한다면 삼성 DEX 기능을 활용하여 노트북처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유튜브나 OTT 플랫폼에서 4K 고화질로 제작된 영상들이 많은데, 4K를 지원하는 뷰소닉 V151-4K는 화질 저하 없이 원본 그대로 선명하고 만족스럽게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장 스피커도 10W 고출력 듀얼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어 음질 자체도 상당히 우수하고, 사운드 볼륨도 충분한 정도로 조절이 가능해 별도 외부 오디오 출력 없이도 훌륭한 수준이었습니다. 음악이나 영화 등 감상 시에 사운드까지 받쳐주니 영화관 부럽지 않았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라고 하면 보통은 144Hz를 지원하고 프리미엄 제품 정도 돼야 240Hz를 지원하는데, 빔프로젝터에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에 탑재되는 240Hz 초고주사율을 지원한다는 점이 상당히 놀라웠습니다.

빠른 움직임이 많은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같은 FPS 게임 시 화면이 상당히 부드럽고 반응도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0인치의 대화면에서 즐기는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은 게임에 몰입도를 높여 실제 전장에 있는 것처럼 빠져들게 하기에 충분한 재미를 주었습니다. 참고로, 4K에서는 60Hz을 지원하며 240Hz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Full HD 환경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리모컨은 대부분의 조작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본체 상단에 있는 버튼을 조작할 일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리모컨에 백라이트를 포함하고 있어서, 어두워도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뷰소닉 V151-4K을 사용해 보면서 영상도 보고 게임도 즐기다 보니, 이 정도 화질과 성능,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면 나만의 홈 시네마를 만들기에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에서 볼 수 있는 240Hz 초고주사율까지 지원한다는 점이 새로웠는데요, 홈 시네마 겸 게임방을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릴 수 있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바로 가기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뷰소닉 V151-4K 보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뷰소닉으로부터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