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갤럭시S7 등 최신폰 게이머에게 추천하는 삼성 게임런처앱 알아보기


과거에는 PC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온라인 게임을 즐겼다면 요즘은 모바일 게임이 대세로 자리 잡았죠! 저 역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모바일 게임에 필요한 기능들을 한곳에 모아놓은 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삼성 게임런처라는 앱입니다. 다만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고 갤럭시S7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만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고 [앱스] 화면에 설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바탕화면에 꺼내기만 하시면 됩니다.

 


 


"설치된 게임을 한자리에"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된 게임은 모두 [게임런처] 에 자동으로 모이게 됩니다.

만약 앱을 별도로 추가하고 싶다면 [앱 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원하는 게임 앱을 선택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이 아닌 앱도 추가할 수 있지만 게임이 아닌 앱은 게임 특성화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게임런처에 게임을 삭제할 때는 삭제할 앱을 길게 꾸~ 누르고 있으면 추가 메뉴가 뜨는데 [삭제 또는 설치] 삭제를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설치삭제의 경우에는 앱 자체를 스마트폰에서 지운다는 뜻이므로 주의하셔서 선택하세요)

 


 


"게임 다이어리 확인하기"

 

내 다이어리라는 기능이 제공하는데요, 내 다이어리는 내가 플레이했던 게임 장르를 파악할 수 있고, 최근 플레이한 게임의 게임 시간, 데이터사용, 마지막 플레이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추천 게임 확인하고 설치하기"

 

게임런처에는 자체 빅데이터 기반으로 구성된 게임들을 항목별로 보여주는데 [새로운 게임 찾아보기]를 통하여 확인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게임툴즈 사용방법]

 

 

"게임을 위한 전용기능 사용하기"

 

게임 동영상 녹화나 게임 중 방해금지를 위한 게임 툴즈 기능과 무음모드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많이 지원하고 있어 모바일 게이머에게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