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네이버 TV Cast, 다음TV팟, 엠군 등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스마트폰 데이터가 부족하다거나 Wi-Fi 만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에서 보고 싶은 인터넷 동영상을 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궁금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간단히 동영상 주소만 입력하여 내려받을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네이버 TV Cast, 다음TV팟, 엠군 등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원하는 동영상의 URL을 특정 사이트에 입력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게 전부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인터넷 사이트에서 원하는 영상을 선택합니다.

   

   

인터넷으로 제공되는 동영상에는 공유하기 버튼이나 URL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TV캐스트의 경우는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영상의 URL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 복사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의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혹시 복사 중에 이런 메시지가 뜬다면 "엑세스 허용"을 클릭하여 주소를 복사합니다.

   

   



이제 인터넷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http://www.2getflv.co.kr)검색 옵션에서 동영상 제공 포털 업체를 직접 선택하거나 통합검색으로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복사한 인터넷 동영상 URL 주소를 검색 위치에 붙여넣기를 하고 "검색"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다운로드할 영상이 미리 보기 화면으로 표시가 되검색된 영상 아래 "위 저작권법에 동의하며 다운로드합니다."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저작권법이 어디 있는지는 못 찾겠네요??)

   

   

다음 화면에서 "Download Link"를 클릭하고 저장하거나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냥 "저장"하시면 "내PC -> 다운로드" 경로에 저장이 되며,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원하는 경로에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된 인터넷 동영상을 실행하여 시청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로 보길 원하시면 다운로드된 영상을 복사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저작권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