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 로지텍 파워플레이(PowerPlay) 개봉기

게이밍 마우스도 대세는 무선으로 가고 있는 모양새인데요,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인 로지텍에서는 지난해 'G703'과 'G903'에 이어 올해는 G 프로와 G 프로 히어로를 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신박한 게이밍 기어 제품이 하나 출시되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용 무선 충전 패드인 로지텍 마우스 패드 "파워플레이"가 바로 그것입니다. 게이밍 마우스 패드만 사용하면 별도의 충전 필요 없이 편리하고 안정적인 게임이 가능한 PowerPlay 개봉기로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게이밍 패드 파워플레이 살펴보니...

FPS 게임의 경우 컨트롤이 아주 중요한 부분이긴 하지만, 무시 못 한 게 바로 장비 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배틀 그라운드를 즐기는 편이지만 젊은 친구들의 컨트롤을 따라 기기에는 역부족이고, 장비라도 좀 갖추면 되지 않을까 하는 욕심에 이것저것 장비를 탐내 보기도 합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파워플레이가 그런 장비 빨 중에 하나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처음엔 굳이 이걸 사용해야 되나 싶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사용해보니 게이밍 마우스 패드로 사용하기에 충분히 넓은 크기와 걸리 적 거리는 선 없이 부드러운 컨트롤, 별도의 충전이 필요 없다는 점이 상당한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처음 보는 신기한 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POWERPLAY 베이스와 충전 모듈이 있고, 하드&패브릭 두 장의 게이밍 마우스 패드,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보입니다. 


가장 안쪽에는 500원짜리 동전보다 조금 큰 파워플레이 모듈이 보이는데요, 기존에 사용 중이거나 사용 예정인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이 모듈을 장착하여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스펙을 통해 제품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POWERPLAY 베이스는 일반적인 마우스 패드에 비해 꽤 큰 크기인 가로 320mm x 세로 275mm로, 빠르게 컨트롤 돼야 하는 게임 특성에 맞게 충분히 넓은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여기 POWERPLAY 베이스는 전자기장 공진 원리를 적용해 무선 충전 패드 표면에 에너지장을 만들어, 게이밍 마우스를 충전해주는 방식입니다.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아무튼 이 기능 덕분에 배터리 용량을 확인해야 한다거나 거치하거나 선을 연결해서 충전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 패드는 PC의 USB 케이블 연결을 통하여 전원이 공급되며, 게이밍 기어 제품답게 케이블도 아주 멋지게 생겼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니 G 로고에 LED 불빛이 들어와 멋짐을 뽐냅니다. 다음에 살펴보겠지만 PC 프로그램으로 자유롭게 LED 색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POWERPLAY 베이스 위에 함께 제공된 게이밍 패드를 올려 사용하는 형태이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두 가지 재질(패브릭, 하드)의 게이밍 마우스 패드 중에서 취향에 따라, 게임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하드 게이밍 마우스 패드(G440)는 높은 DPI 게임을 즐길 때 사용하면 좋은 패드로, 마찰력이 적어 정밀한 손 움직임이나 빠른 마우스 컨트롤 시 매우 유용합니다.
패브릭 게이밍 패드의 경우 낮은 DPI 게임에 사용하면 좋은데 섬세한 컨트롤과 패브릭 자체의 부드러운 촉감이 장점입니다. 



마치며...

G 프로 마우스의 라이트 스피트 무선 연결 기술과 PowerPlay의 안정적인 전원공급의 조화라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제품인데요, 필자처럼 게임에 이기기 위해 장비 빨 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무선 충전 패드 로지텍 마우스패드 "파워플레이"를 추천해드립니다. 

[본 리뷰는 로지텍 업체로부터 제품 대여 및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았으나, 필자의 주관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