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개의 통신 회선으로 여러 기기에서 인터넷을 하기 위해 필요한 제품이 공유기인데요, 용도에 따라 가격에 따라 그 종류도 천차만별입니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넷기어의 오르비 프로이며,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 증폭기라고 하기에는 조금 특별한 디자인에, 엄청난 성능까지 갖춘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기업용, 사무실 인터넷 공유기로 좋은 넷기어 오르비 프로
조금은 독특해 보이는 디자인을 한 이 제품이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인데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는 모습이 사뭇 다릅니다. 타원 원통형으로 생긴 디자인은 프리미엄 제품답게 감각적이고 세련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유기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의 빼어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사무실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려 인테리어 소품으로 생각해도 될만합니다.
또한, 사무실 어떤 공간에도 유연하게 자리할 수 있도록, 벽면이나 천장 등에 설치할 수 있는 거치 부품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1개의 라우터와 1개의 와이파이 증폭기인 새틀라이트를 무선으로 연결하지만, 복층이나 넓은 사무실의 경우 추가로 새틀라이트를 연결하여 음영지역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무실 중앙에 라우터를 설치하고, 거리가 멀어 신호가 떨어지는 다른 사내 공간에는 새틀라이트를 하나씩 두면 음영지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새틀라이트는 전원 케이블 말고는 선이 필요 없어, 지저분하게 빠져나온 선을 걱정할 필요도 없고, 라우터와 무선으로 연결되지만 인터넷 속도는 2배에 무선 장치의 수용성은 3배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빠른 속도와 수용성은 넷기어 오르비 프로 와이파이 증폭기 만의 독자적인 FASTLANE3 기술과 Mesh WiFi 기술, 데이지 체인(Daisy Chain) 기능이 적용된 결과입니다.
관리자라면 스마트폰 전용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을 변경하거나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3개의 분리된 WiFi 네트워크 사용으로 네트워크 관리자, 직원, 게스트 네크워크가 구분되기 때문에 보안에도 상당히 유리합니다.
필자의 집에서 테스트해봤는데요, 3베이 구조를 가진 집이라 두 개의 벽이 있고 문을 모두 닫아 둔 상태에서, 라우터는 메인 인터넷이 있는 제 방에 연결하고, 새틀라이트는 가장 멀리 있는 방에 놓고 연결해봤습니다.
전용 앱의 속도 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측정된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가 559Mbps가 나오네요, 혹시 몰라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속도 테스트 앱을 이용하여 다시 측정해봤습니다. 225Mbps 정도로 측정되는데 두 배 이상 차이가 나니 어떤 걸 신뢰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이 수치만 놓고 봐도 엄청난 속도를 보여준다는 것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필자는 기가인터넷을 사용 중이며, 공유기는 통신사에서 제공되는 제품을 사용 중입니다. 같은 환경에서 두 제품이 어떤 결과를 보여주는지 비교를 안 해볼 수가 없겠죠!
통신사 공유기와 새틀라이트 연결 없이 오르비 프로를 비교해봤습니다. 오르비 프로의 경우 앞에서 확인한 것처럼 225Mbps가 나왔다면, 통신사 공유기는 50Mbps 정도로 5배 가까이 차이를 보여줍니다.
마치며...
넷기어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 증폭기는 분리된 네트워크로 기업 내 보안에 유리하고, 차별화된 기술로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므로, 사무실이나 기업용 인터넷 구성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듭니다.
[본 리뷰는 해당 제품을 무상으로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