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SSD 외장하드 케이스 만들기 엄청 쉽네요.

두 달 전인가?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면서 이벤트로 받은 SSD 외장하드 디스크가 여태껏 서랍 속에서 잠자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활용할까 고민하다가, 사진이나 데이터를 넣어 가지고 다니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SSD 외장하드 케이스를 구입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잠자던 SSD로 외장하드 만들기

케이스가 비싸진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평소에 해외 직구를 많이 하기도 하고, 다른 추가 아이템들도 살 예정이어서 함께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에 비해서는 절반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급하게 배송받아야 할 제품이 아니라서 해외 직구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SSD 케이스라는 게 별다른 게 있는 건 아닌데요, 구성품은 제품을 담을 수 있는 크기와 USB 케이블, 영문 설명서 정도가 전부입니다. 


해당 제품은 2.5인치 SATA HDD 용 제품이며, USB3.0을 지원합니다. 또한,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꽂기만 하면 인식됩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 XP / 비스타 / 7 / 8 / 10 와 맥 OS 운영 체제를 모두 지원합니다.


연결 방법은 데이터를 전송해주는 USB 케이블의 헤드 부분을 두 부분으로 나눠진 케이스 상단부에 넣습니다. 


다음은 플라스틱 케이스 아랫부분에 SSD 외장하드를 넣어 홈에 맞게 잘 연결해주고 뚜껑을 닫아주면 끝납니다. 


해외 직구로 구입한 간단한 제품만 있으면, 외장하드 만들기 너무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서 가방 안에 넣고 다니면 활용도가 만점일 것 같습니다.



마치며...

혹시 집에 잠자고 있는 SSD 외장하드가 있거나, 저렴한 SSD로 외장하드를 만들고 싶다면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SSD 외장하드 케이스 구입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