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삼성 갤럭시노트8 체험 매장에서 사용해본 체험 사용 후기 및 사전 예약안내

주말을 이용해 아직 출시 전인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8을 체험해봤습니다.


필자는 갤럭시노트8 제품을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봤는데요, 간단 체험기 및 사전예약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8 디자인 및 외관

필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선호하고 지금은 갤럭시s7엣지를 사용하고 있지만 노트 계열을 쭉 사용해 왔었습니다. 선호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화면에 S펜이 가장 큰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인 Note7버전의 배터리 문제로 노트8에서는 배터리 용량을 줄이기도 했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큰 화면입니다. 최대 화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대각선 크기가 160.5mm(6.3인치)로 상당히 큰 화면이지만 그립감을 위해서 좌우 폭은 넓지 않아 위아래로 긴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화면이 크기 때문에 한 화면에 분할 화면이나 팝업 화면 등의 기능을 통하여 멀티태스킹이 전작들 보다 더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되며,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영화나 미드 감상시에 최고의 능력을 발휘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Samsung Galaxy Note8은  18.5:9 화면 비율에 쿼드 HD+(2960x1440)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Galaxy Note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S펜의 경우도 펜 자체로  IP68 방수·방진 인증을 받아 물과 먼지에 강합니다. 또한, 이번에 추가된  라이브 메시지(Live Message) 기능은 사용자가  S펜으로 쓰고 그린 모양 그대로 GIF 파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상당히 재밌어 보이는 기능인데 메시지 이용 시 아주 좋아 보입니다.


내장 카메라는 노트 계열 최초로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듀얼카메라 모두 OIS 기능이 있어 흔들림에 강하고, F1.7렌즈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로는 아웃포커스 기능을, 듀얼캡처로는 한번에 촬영으로 인물사진과 배경이 포함된 사진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도 전해드립니다. S펜이 있어서 당연한 결과 일 것이라 생각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기기 자체의 두께가 두꺼운 편입니다. 두껍기 때문에 디자인 부분에서 마이너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부분인데,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별도의 케이스를 사용한다고 봤을 때 두께는 더 두꺼워질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은 다음 달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9월 15일부터 사전예약 가입자들부터 우선 출시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계통 고객에게 AKG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용 프린터 네모닉, 삼성정품 액세서리 10만 원 할인쿠폰 등이 모델별로 다른 사은품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통신사에서도 별도의 사음품이 제공되는 사전예약 혜택을 노려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치며...

2년 만에 출시되는 노트 계열 신제품이기 때문에 기대하는 바도 크고 아쉬움도 있었지만 구매를 결정하는 데는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빨리 사용해봤으면 하는 마음에 체험해봤고 간단 체험 후기를 공유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