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샤오미 미박스(Mi Box) 하나면 저렴한 비용으로 쓸만한 스마트 TV를 만들 수 있다.

필자는 해외직구를 통하여 제품을 직접 구입하기도하고 체험 제품을 받아서 사용해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샤오미 제품은 단연 구매품목 1순위에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샤오미 미박스(Mi Box)를 해외직구 사이트인 기어베스트로부터 체험해보게 되었습니다. 국내에 정식 출시된 제품이 아닌 경우 한글 설명서나 메뉴얼이 제대로 지원이 안된다는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있지만,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데 매력을 느껴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지금 부터 기어베스트 해외직구를 통한 샤오미 미박스(Mi Box)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지만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샤오미 미박스(Mi Box)

샤오미 미박스(Mi Box)는 무척 사용해보고 싶었던 제품인데요, 타사의 스마트 미러링 제품들을 몇가지 사용해봤지만 개인적으로 만족해본 제품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제품 박스부터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데요, Mi Box 본체는 All 블랙 색상에 성인 반지갑 정도 되어 크기도 작은 편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은 있는데, 자주 만지다 보니 손때가 잘 타는것 같습니다. 

본체 아랫면은 고무 밴딩처리 되어 있어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였고, 전면에는 리모컨 수신 부위가 있습니다. 뒤쪽에는 전원 연결부, USB, Audio 와 각종 디스플레이와 연결할 수 있는 HDMI 연결 단자를 지원합니다.  

전체 구성품은 본품, 리모컨, 전원케이블, HDMI 케이블, 간단 메뉴얼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리모컨은 AAA 건전지 2개를 넣어 사용할 수 있는데, 기긱 전원, 마우스나 컨테츠 이동 및 선택 버튼(동그란 모양), 뒤로가기, 홈버튼, 음성명령, 볼륨조절 버튼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박스(Mi Box) 디스플레이 기기에 연결하기

실행을 위해서 미박스와 디스플레이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고 리모컨으로 전원을 ON합니다. 언어설정은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한국어를 선택하고, 스마트폰과도 연동하여 리모컨 없이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도 설정을 진행해 줍니다.

연동이 완료되고 업그레이드 작업 등을 진행하고 나면 미박스 초기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도 있는데,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7살 아이가 자주 보는 유튜브 키즈 어플을 다운로드 하여 레고 관련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해봤습니다. 동영상 끊김없이 정말 잘 플레이되는게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마치며...

한글 메뉴얼이 없는 부분이 좀 아쉽지만 메뉴얼 없이도 쉽게 설치할 수 있었고요, 좀더 많이 사용해봐야 겠지만 설치할 수 있는 어플이 많지 않은 점은 좀 아쉽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나 넷플릭스나 왓챠플레이 같은 영상 컨텐츠를 이용하기 원한다면 Mi Box가 정말 최선의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포스팅 할 예정인데요, 그 때는 자세한 설치 방법이나 사용방법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볼까 합니다. 


[ 본 포스팅은 기어베스트로 부터 해당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