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수시로 뜨는 윈도우10 알림 끄기로 불편함 줄이기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불편함 중에 하나가 바로 수시로 뜨는 알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편리함을 주기 위해서 만들어진 알람이지만 필요 없이 너무 자주 뜨거나, 안 봐도 되는 내용이 계속 뜬다면 더 불편함을 주게 됩니다. 



윈도우 알림은 우측 시스템 트레이 부분에 새로운 내용이 있을 경우나 사용자가 설정을 변경하는 등 팝업 형태로 띄워주게 되는데요, 집중해서 업무를 하다 보면 흐름이 끊기기도 하고 불편하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불편함을 주는 알림을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시로 뜨는 윈도우10 알림 끄기

설정 방법은 전체 알림 내용을 끄는 방법과 특정 앱에 대한 알림을 선택적으로 끄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시작] - [설정] 메뉴를 눌러 윈도우10의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Windows 설정 항목에서 [시스템] - [알림 및 작업]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알림 항목을 보면 기본은 모든 알림 설정이 사용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사용 설정을 켜거나 끄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잠금 화면에 알림 표시나 윈도우 팁 표시 등 몇 가지 설정이 보이는데 사실 별 필요 없어 보입니다. 사용을 해제합니다.


다음은 개별 앱에 대한 설정 방법으로 아래 "앱 알림 받기"에서 받고 싶지 않은 앱의 사용설정을 사용 해제합니다.



마치며...

윈도우10 사용 중 불필요한 앱 알림이 수시로 떠서 불편했다면 윈도우10 알림 끄기 설정하시고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