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스마트워치 활용법, 갤럭시워치4 네이버페이 설정 사용법은

오늘은 삼성 갤럭시워치 네이버페이 설치 및 활용하는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삼성페이라는 강력한 무기가 있지만 그럼에도 필요에 따라서 스마트워치를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 편의점이나 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의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하여 쓸어올리면, 설치되어 있는 앱 서랍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Play Store를 실행합니다.




화면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의 검색 기능을 이용해 네이버페이를 찾아 설치해줍니다.

화면이 작아서 타이핑이 어렵기 때문에 음성인식이나 그리기를 통해 입력하는 방식을 이용하면 좀 더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색인이 완료되면 설치 버튼을 눌러 내 스마트워치에설치해줍니다.

참고로, 네이버페이 앱이 연결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하니 아직 없다면 미리 진행해 주셔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완료되었다면 앱 서랍에서 네이버페이 어플을 실행하고, 사용에 필요한 몇가지 간단한 설정을 진행해 줍니다.




앞에서 PAY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지 않았다면 여기서 설치를 진행해줘야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해줍니다.




앱을 실행하면 PAY 포인트와 등록된 카드들이 나타나며,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이때 큐알코드가 나타나는데 판매원에게 이 코드를 보여주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그리고, 상단에 있는 멤버십 포인트 버튼을 누르면 적립도 가능하니, 스마트폰에서 미리 등록해두시고 이용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매번 워치의 앱 서랍을 실행하는 것이 번거롭고 불편하게 여겨진다면, 워치의 타일로 추가하여 포인트나 등록된 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