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어디서나 잘터지는 넷기어 오르비(orbi) 고성능 인터넷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추천


스마트폰으로 부터 시작된 통신 혁명은 점점 진화하여 앞으로는 모든 제품을 하나로 연결해주는 초연결 사회를 만들어 줄것이라 누구나 전망합니다.


물론 그렇게 되기위해서는 제반 기술도 함께 발전해야 할 것이고, 고성능 무선 인터넷을 갖춘 와이파이 공유기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제반 기술중 하나이며, 세계 최초로 트라이밴드 Mesh WiFi 시스템을 갖춰, 어디서나 빵빵하게 잘 터지는 넷기어 오르비(orbi) 고성능 인터넷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고성능 인터넷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로 추천하는 넷기어 오르비의 기술력

보통 가정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은 거리가 멀어지거나 중간에 벽같은 장애물이 있을 경우 확장기를 이용하여 WiFi 데이터를 증폭해주는 방식으로 통신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개념이나 방식은 비슷하지만 넷기어 오르비(orbi)는 수직 또는 수평에 걸쳐 무선 신호를 제공해줍니다. 집안 곳곳 숨어있는 음영지역은 물론이거니와 위층 아래층까지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넷기어 오르비(orbi)를 인터넷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로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음영지역은 물론 위, 아래층까지 통신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넷기어의 기술력이라 가능합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오르비(orbi) 라우터에 데이지 체인(Daisy Chain) 기술이 적용된 새틀라이트 들이 추가되어 가능해집니다.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인터넷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orbi)"

내부적인 성능으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퀄컴사의 Quad-Core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접속된 다양한 디바이스를 수용할 수 있도록 512MB 램과 4G 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되어 강력한 성능 자랑합니다. 

외부 디자인은 처음 개봉하여 제품을 봤을때는 일반적인 공유기와 전혀 다른 모양이라 살짝 놀랐습니다. 크기는 좀 큰편으로 샤오미 이라이트 LED 램프와 비교해 봐도 확실히 크지만 디자인 적인 면에서는 뛰어나 인테리어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생각했던것 보다 많지 않은데요, 기본 한 세트를 기준으로 라우터(RBR50) 1대, 새틀라이트(RBS50) 1대, 전원 어댑터 2개, 빠른 시작 가이드, 2m 이더넷 케이블 1개로 되어있습니다. 더 넓은 공간이나 층간 사용을 원한다면 새틀라이트를 추가하는것 만으로 복잡한 유선 작업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봤는데요, NETGEAR Orbi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안내하는데로 설치하여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설정이나 관리는 어플로 가능하지만 웹 페이지를 이용하면 DDNS, VPN, 포트포워딩 등 고급 기능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방에서 건넛방까지 그리 멀지 않은 거리지만 벽이 있어서 통신이 약한데, 기본 구성품인 새틀라이트를 건넛방에 놓으니 통신이 약하던 부분이 해결되었고, 빠르고 쾌적한 통신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기존의 제품들과 모양도 다르고 통신 형태도 다른 방식으로, 끊김없이 막힘없이 수많은 유무선 기기를 이용하고 싶다면  고성능 인터넷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로 추천하는 넷기어 오르비(orbi)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