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의 크롬이 국내 인터넷 브라우저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형 포털 업체인 네이버에서 웨일이라는 브라우저를 출시하였습니다.
아직 정식 출시는 아니고 OBT [Open Beta Test]로 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 정식 출시가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CBT [Closed Beta Test] 서비스 때 테스트를 못 해봐서 바로 설치하고 사용해 봤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http://whale.naver.com) 웹사이트로 접속하여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작업이 완료되면 확인할 수 있는 설정 페이지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고, 브라우저 색상이나 사용자 환경을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첫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심플해 보이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은 상당히 맘에 드네요.
눈에 띄는 기능이 하나 보이는데, 웨일 스페이스라는 기능으로 탭 이동 없이 한 화면에서 서브 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하였는데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우측에 사이드바 기능이나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 접근성을 높인 부분은 기존에 크롬 브라우저의 것과 비슷해 보이는데 개인적으로는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메인 페이지도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메인 페이지와 비교 이미지가 확인되시나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간결해진 느낌이 듭니다.
국내 검색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네이버에서 브라우저까지 정식 출시하게 된다면 어떤 파급력이 발생할지 알 수 없는 상황이지만, 몇 가지 살펴본 바로는 속도도 빠르고 사용성도 좋아서 굉장하리라 봅니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모바일, 리눅스, 맥용 웨일 브라우저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