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크월드라는 할일(Todo)관리 프로그램을 알고 나서 무료로 한 달 이상 사용 중인데, 유료 구매의 충동을 강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칸반스타일의 업무 관리 기능 때문입니다.
회사 업무용 그룹웨어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제가 구입할 수 있는 권한이 없으므로 조금 더 사용해보고 개인적인 용도로 라이센스 구매를 하려고 합니다.
많아지는 업무에 따른 할일(TODO)관리 프로그램의 필요
블로그 운영을 오랫동안 하다 보니 해야 할 일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고, 이런 일들을 관리키 위해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나 앱을 이용하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이 많아지다 보니 적절한 관리가 안 되고 있다는 게 문제입니다. 일목요연하게 언제까지 일정을 마무리 해야 하는지 확인이 됐으면 좋겠고, 업무 흐름에 맞는 분류를 쉽게 할 수 있는 할일(Todo)관리프로그램이 필요하게 된 것이죠!
앞에서 이야기한 이런 점에서 칸반스타일을 이용한 테스크월드를 제가 높이 평가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할일 관리를 위한 칸반스타일
테스크월드의 칸반스타일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칸반스타일을 이용하면 각각의 업무를 한 장의 카드처럼 구분하여 업무의 시작과 끝을 흐름에 따라 자유롭게 그리고 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의 비슷한 칸반스타일의 타사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한글 지원이 안되고 기능적인 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았었는데, 외국계 제품임에도 지원이 잘되는 부분은 높게 평가할 만합니다.
개인적인 업무 스타일에 맞게 다양하게 꾸밀 수 있겠지만, 저는 개인업무(Todo)관리라는 개별 프로젝트를 이용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 흐름 별로 해야할일, 진행중인일, 결과를 기다리는일, 최종완료된일 로 구분하여 각각의 항목을 만들고, 업무 흐름대로 카드를 드래그 & 드롭하여 이동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얼마든지 업무 구분은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업무 등록은 +버튼을 눌러 등록할 수 있으며, 협업이라면 멤버를 추가하고, 업무 성격에 맞는 태그 입력 및 마감 일자를 지정합니다.
등록한 업무에 추가적인 세부 사항이 필요하다면 해당 업무를 클릭하여 세부 속성이나 코멘트, 파일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완료된 업무나 할일은 체크박스를 체크하여 완료할 수 있고, 해당 완료 항목으로 이동시켜 업무를 마감시킬 수 있습니다.
이처럼 테스크월드의 할일(todo)관리 프로그램은 간편한 업무 등록, 드래그 & 드롭으로 업무마감, 협업 시 타부서에 이관을 쉽게 하는 등 칸반스타일의 시스템이라 가능하다 생각됩니다.
오늘은 테스크월드의 한 부분인 칸반스타일을 이용한 개인적인 업무관리에 대해서 주로 말씀드렸지만, 테스크월드는 협업이나 프로젝트관리 등 그룹웨어로 사용하기에 더 훌륭한 제품입니다.
할일 관리 프로그램이나 업무관리시스템이 필요하다면 15일 무료로 이용해보시고 판단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테스크월드로 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