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차단한 친구에게 내 프로필 비공개 하는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

카카오톡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실 텐데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이유로 차단한 친구들도 있을것입니다.


차단된 친구가 메시지를 보낸다고 하더라도 더 이상 톡을 받지는 않겠지만, 내 프로필 정보는 차단한 친구라 하더라도 계속 상대방에게 노출이 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를 통하여 메시지 차단은 물론이고 프로필도 비공개 할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메시지 및 프로필 비공개 하는 카카오톡 차단친구 관리 기능

카카오톡에서 친구 차단하는 방법은 목록에서 차단할 친구를 길게 꾹 누르면 팝업창이 뜨는데, 차단 항목을 눌러 할수 있습니다. 차단 기능은 친구 목록에서 사라지고 메시지를 보내도 더이상 수신되지 않습니다.


차단된 친구 목록 확인은 [더보기] → [설정] 메뉴를 눌러 [친구] → [차단친구 관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친구 관리 화면에서 프로필 비공개를 설정할 수 있는데, 관리 버튼 선택 후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하면 설정됩니다.

차단 설정은 PC에서도 가능하며, [더보기] → [설정] → [친구] 탭에서 차단 친구 목록 확인 후 관리버튼을 눌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로 설정하면 차단된 친구의 휴대폰에서는 이름, 전화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대표이미지나 상태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게됩니다. 



마치며...

차단한 친구에게 내 프로필 정보가 보여지지 않게 하고 싶다면, 새롭게 추가된 친구 차단 관리 기능을 통하여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이 기능은 카카오톡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