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펜터치 방식의 디지타이저 액정타블렛 추천 디징크(DIGINK) OA16 PRO

최근 블로그나 SNS, 유튜브 등에 개인이 생산하는 콘텐츠를 공유하는 문화가 아주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TV에서 유튜브나 웹툰 작가들에 대한 내용이 많이 언급되면서, 인기를 더하는 것 같습니다.  



필자 역시 1인 미디어 제작을 위해서 필요한 다양한 장비들을 사용해보고 준비하고 있는데요, 오늘 살펴볼 제품은 웹툰 작가나 콘텐츠 제작을 위해 사용하면 좋을만한 액정타블렛 추천 제품 "DIGINK OA16 PRO"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펜터치 방식의 디지타이저 디징크 OA16 PRO

디징크 OA16 PRO는 최근 신제품으로 출시된 제품인데요,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상자를 개봉하고 구성품부터 살펴봤습니다. 액정타블렛 본품을 비롯하여, 펜터치 방식의 U-Pencil, 펜 거치대, USB 케이블, 파워 어댑터, HDMI 케이블, 액정 보호 필름, 액정을 닦을 때 사용하는 융, 드라이버 설치용 USB, 드로잉 장갑 등 엄청 많은 구성품이 있습니다. 


DIGINK OA16 PRO는 15.6인치 FULL HD 광시야각 액정타블렛으로, 사진에서 보시면 별로 커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요, 필자의 모니터가 32인치 임을 감안하면 결코 작은 크기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타블렛 전면 좌측에는 8개의 익스프레스 키가 보이고, 좌우 측면에는 전원 버튼을 포함한 각종 조작 버튼과 PC 등 다른 장치와 연결을 위한 포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사용하는 디지타이저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 환경에 맞게 각도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은 20도에서부터 최대 90도까지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력도구인 U-Pencil은 무선 방식으로 동작하며, 2048의 압력을 감지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손의 힘을 주어 입력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 굶기가 다르게 표현됩니다. 
디테일한 표현을 위해 40도 기울기로 입력해도 끊김 없이 동작하지만 그 이하로 내려가면 끊김이 발생합니다. 40도 아래로 눕혀서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는 않겠습니다.


펜은 펜 거치대를 통해 거치하거나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1회 충전으로 최대 60일간 사용할 수 있고, 거치대 아래에는 펜 촉 여분이 여러 개 들어있습니다. 필자는 회사에서나 개인적으로 펜 제품을 많이 사용해봤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이 정도 여분의 펜이면 충분히 넉넉할 정도의 양이라 생각됩니다.



다양한 창작 활동에 좋은 액정타블렛 디징크 OA16 PRO

윈도우나 맥 OS를 모두 지원하고 버전에 맞는 꾸준한 업데이트로, 필자처럼 맥을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디징크 디지타이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인치 맥북에 연결해봤는데요, 구동에 아무런 문제없이 잘 동작합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며, 제공된 USB 드라이버를 통해서 설치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해당 제품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그림하고는 별로 친하지 않아 웹툰이나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활용하기는 힘들고, 유튜브에 IT 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거나,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으로 편집하는 작업들을 DIGINK OA16 PRO 타블렛으로 진행해봤습니다.



먼저, 블로그에 올릴 사진 편집을 라이트룸과 포토샵으로 진행해 봤는데요, 노출 보정, 크기 조절 등 일련의 과정이 마우스로 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하게 작업되었습니다. 며칠 사용해봤는데 좀 더 익숙해지면 정말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업무 환경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펜터치 기능을 활용하여 유튜브에 올릴 영상 콘텐츠도 만들어 봤습니다. 사용자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액정타블렛에 펜 글씨로 설명해가면서 하니, 마우스로 하는 것보다 훨씬 시각적이고 설명하기도 편리합니다. 



마치며...

필자가 직접 사용해보고 활용해본 액정타블렛 추천 제품인 "디징크 OA16 PRO"는 펜터치 방식으로 손글씨처럼 입력이 가능하며, 전문가 수준의 작업이 가능해 웹툰이나 그래픽 편집 작업, 1인 미디어 제작을 원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만한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