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HYSTOU FMP04 i5 7200U 미니PC 해외 직구 개봉 후기

필자의 작업 공간에서 하나의 PC로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다 보니, 중요한 순간에 문제가 발생하여 자료에 문제가 생긴다거나, OS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선택하게 된 제품이 중국 해외 직구 사이트인 기어베스트의 "HYSTOU FMP04" 미니 PC입니다. 일반 컴퓨터처럼 다양한 사양을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지만, 가격이 비싸지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구입하였습니다.


HYSTOU FMP04 미니PC 개봉해보니
향후 메모리나 저장 장치는 추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무리해서 높은 사양을 선택하지는 않았습니다.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인 CPU는, 너무 오래되지 않으면서 듀얼 코어를 지원하는 7세대 인텔 카비레이크 코어 i5-7200U가 탑재되었습니다.

메모리는 DDR3 4GB RAM에 128GB 저장 용량을 갖췄으며, 그래픽 카드는 일반적인 Intel HD Graphics 620을 지원합니다.

미니PC라 박스 자체도 크지 않습니다. 구성품은 Mini PC 본체와 2개의 Wi Fi 안테나, 전원 어댑터, 나사, 마우스 패드, 영문 매뉴얼에 SATA 케이블과 전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CPU는 인텔 듀얼 코어 i5 7200U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최근에 출시되는 9세대에 비하면 낮긴 하지만, 아직도 웬만한 프로그램을 구동되는 데는 큰 무리가 없는 정도의 CPU입니다.

디자인이 조금 독특한데요, 미니컴퓨터의 특성상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방출할 수 있도록, 섀시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디자인이 볼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PC 전원 버튼과 3개의 USB 포트가 위치해있고, 뒤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2.4G+5G 듀얼 밴드 와이파이 안테나 지원하는 포트가 있어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특히, 일반 가정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COM 포트도 2개나 있는데요, 외부 장치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영업장 등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아 보이는 제품입니다.
USB 3.0을 지원하는 4개의 포트와 기가비트 이더넷이 지원되는 인터넷 포트를 포함하여, HDMI와 RGB 포트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Pro 64Bit OS까지 포함되어 있네!
각종 케이블을 연결하고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려고 전원을 켜니, 놀랍게도 설치된 윈도우가 실행됩니다. 구매 페이지에 언급도 없었고, 가격대를 봐도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었거든요.

더군다나 홈 버전이 아닌 "윈도우10 Pro 64Bit"가 설치된 것에 한 번 더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만, 영문 윈도우가 기본이기 때문에 한글 언어팩 설치나 몇 가지 설정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으나,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인터넷 찾아보시면 방법은 아주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제 경우는 아내와 아이가 사용할 서브 컴퓨터로 구입한 경우이지만, 사실 이 정도 성능이면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같은 간단한 그래픽 작업이나 문서작업, 웹서핑 등에는 충분한 성능이라 생각됩니다.

마치며...
미니PC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협소한 공간을 충분히 활용하여 컴퓨터를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크기뿐 아나라 성능과 가격에서도 합격점을 줄 수 있을 만한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