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지는 신형 스마트폰! 나날이 발전하는 기능과 기술로 사용자를 유혹하는데요, 이제는 중국발 스마트폰도 국내시장에 출시되고 있어 2년 동안 기다리기가 여간 힘든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특히 저처럼 스마트 기기에 관심이 많은 분은 약정기간이 족쇄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약정기간 전에 스마트폰을 해지하고 싶은데 위약금이나 단말기 잔여 할부금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두 가지가 있겠네요! 하나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는 방법이 있겠고요, 다른 하나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 중인 LG유플러스 통신사의 스마트폰 약정기간 및 단말기 잔여 할부금을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LG유플러스(http://www.uplus.co.kr) 웹사이트에 접속 후 <My 페이지>에 <가입정보조회>를 클릭합니다.
가입정보조회 화면에 가입비, 잔여 할부금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지금 스마트폰을 바꾸기 위해서는 얼마의 비용을 추가로 부담해야 할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약정 전에 바꿀 때는 휴대전화 잔여 할부금만 확인하면 되는 건 아닙니다. 또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게 있는데요, 바로 위약금입니다.
단말기 할부금은 구입할 때 보통 24개월로 나누어 지급하는 비용이고, 해지 위약금은 약정한 기간 전에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이죠!
저처럼 단말기 잔여 할부금이나 위약금이 없다면 다른 최신 스마트폰으로 바꿔도 추가 비용이 부담될 일이 없습니다.
반드시 약정기간 전에 해지 시에는 스마트폰 단말기 잔여 할부금과 해지 시 위약금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두 가지를 모두 납입하셔야 새로운 단말기를 구매하실 수 있는 것이죠!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