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프로젝터도 최근엔 소형화되고 스마트해짐에 따라 활용 범위도 다양해지고 휴대성이나 편리성도 더 좋아졌습니다. 특히, 지금 소개해 드릴 소니 MP-CL1A 미니 프로젝터가 바로 그런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필자의 여름휴가를 좀 더 풍성하고 알차게 만들어준, 소니 MP-CL1A 미니 빔프로젝터의 특징과 사용 방법을 지금부터 자세히 만나보겠습니다.
야외, 실내 어디서나 만족할 만한 성능의 소니 MP-CL1A 미니 프로젝터!
첫 번째 개봉기 리뷰에서도 언급했지만 필자의 거실에는 TV가 없습니다. 그래서 불편한 점도 있지만 가끔은 아내와 프로젝트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어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은 점도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 중인 제품은 일반적인 형태의 프로젝트로 크기나 소음도 무시 못 할 정도로 큰 반면, 소니 미니 프로젝터의 경우 비교도 안될 정도로 작고 가벼우며, 복잡한 선도 필요 없습니다.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에 두께도 13mm 밖에 되지 않아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는 사이즈이지만, 소니 LBS(Laser Beam Scanning) 모듈 적용으로 80,000 대 1의 압도적 명암비와 풍부한 컬러를 표현해줍니다.
실제로 글램핑장에서 필자가 좋아하는 야구 경기를 시청하기 위해 아직 밝은 상황에서 상영해봤는데, 충분히 영상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의 밝기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가급적 최대한 어두운 상태에서 시청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더 풍부한 색감과 영상의 몰입감도 높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프로젝트는 영상을 투사하는 방향이나 거리에 따라 굴곡과 초점에 제약이 생기게 되어 있는데요, 오토 포커스 & 포커스 프리 기능을 사용하여 옵션만 조절해주면 초점과 굴곡을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필자가 사진 촬영용으로 사용하는 100cm x 200cm 포토 배경지를 스크린으로 사용해봤는데요, 305cm 대형 스크린과 1920x720 Wide HD 해상도가 포토 배경지의 큰 화면을 채울 만큼 시원하고 넓은 화면을 선사해줬습니다.
복잡한 선은 필요 없이 무선으로 다 되~ 캠핑 빔프로젝터로 최고!
야외에서 프로젝트 사용할 일이 있어서 연결하는데, 케이블 하나 없어서 힘들게 가져간 프로젝트를 사용해보지도 못하고 그대로 가져와 본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필자는 한, 두 번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다.
캠핑 빔프로젝터로 사용하기에 MP-CL1A는 최적화되어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연결 케이블이 전혀 필요치 않고, 오직 무선만으로 빔프로젝터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특히, 내장된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면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하여 원하는 위치나 방향에서 실감 나는 사운드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무선으로 구성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미니 빔프로젝터의 전원을 켜고, 투사된 화면의 "Screen mirroring"을 선택합니다. 조작 방법은 기기 우측의 기능 버튼 중 "Enter" 키를 위, 아래로 움직이거나 버튼을 눌러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연결할 스마트폰에서 미러링 기능을 활성화하여야 합니다. 당연히 미러링 기능을 제공하는 기기여야 하며, 필자의 경우 갤럭시 S9+에 탑재된 "Smart View" 기능을 활용하여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화면에 필자의 스마트폰이 검색되고, 기기의 Enter 키로 "Accept"를 선택하면 잠시 후 연결이 완료되며,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미니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하면 풍성한 사운드를 원하는 위치에서 들을 수 있는데, 블루투스 디바이스 리스트에서 추가하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추가할 스피커를 선택하고, Connect로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늦은 저녁 잠든 아이를 뒤로하고 아내와 오붓하게 영화라도 한편 보고 싶다거나, 큰 화면으로 영상물을 시청할 캠핑 빔프로젝터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휴대성 최고, 편리성 최고의 미니빔 프로젝터 소니 MP-CL1A 사용 후기였습니다.
[ 본 리뷰는 소니 코리아로부터 MP-CL1A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