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토로라 코리아는 5G를 지원하는 보급형 스마트폰 모토로라 엣지40을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엣지30 모델의 후속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과 성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어떤 스마트폰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및 스펙
엣지40은 7.6mm 두께를 가진 초슬림 사이즈의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을 가지고 있으며, 전후면 곡률과 정밀하게 절단된 샌드블라스트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후면에는 부드럽고 내구성이 뛰어난 비건 레더를 적용하여 편안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색상은 네뷸라 그린, 이클립스 블랙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55인치 FHD+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HDR10+를 지원하여 생생한 색상과 명암을 표현하며, 144Hz의 고주사율로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면은 3D 글라스 처리를 거쳐 최소화된 베젤 너비로 화면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모토로라 엣지40은 미디어텍의 디멘시티 8020 플랫폼을 적용하였습니다. 디멘시티 8020은 7nm 공정으로 제작된 옥타코어 프로세서로, 최대 2.4GHz의 클럭 속도를 지원합니다. 또한, 말리 G57 MC3 GPU와 함께 부드러운 그래픽 처리와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메모리는 8GB, 저장 용량은 256GB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사이즈는 158.43 x 71.99 x 7.58mm이며 중량은 171g입니다.
메인 카메라는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넓은 f/1.4의 조리개를 적용하여 저조도 촬영에 특화된 5000만 화소 카메라가 적용되었으며, 광각 카메라는 1300만 화소로 120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전면에는 3200만 화소의 셀카 카메라가 있어 고화질의 셀프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레디 포(Ready For) 기능을 통해 티비나 모니터와 연결하면 더 큰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하거나 게임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씽크패드 노트북에 적용된 보안 플랫폼인 씽크쉴드 기술도 탑재되어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4400mAh로 오래가는 사용 시간을 보장하며, 고속 충전 68W와 무선 충전 15W 기능을 지원합니다. 온스크린 지문인식 센서를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공식 출고가는 499,000원이, 10월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모토로라 AS 센터는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2년간 무상으로 지원됩니다.
마치며...
모토로라 엣지40 보급형 스마트폰은 슬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강력하고 부드러운 성능, 다양하고 편리한 스펙, 생생하고 넓은 카메라,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모토로라의 레디 포 기능을 통해 더 큰 화면에서 영상이나 게임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모토로라 엣지 40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온라인 마켓으로 빠르게 배송받아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