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개인정보 유출된 구글플러스(Google+) 계정 삭제하는 방법

거듭되는 구글플러스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해 내년 8월에 서비스 종료를 예정했다가, 내년 4월로 4개월 앞당겨 폐쇄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결정적인 계기는 최근 구글의 소셜미디어 서비스인 "Google+"의 사용자 정보가 5,000만 명 넘게 유출되었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에 이어 구글의 개인 정보 유출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심각한 우려가 될 수밖에 없는데요, 내년 4월 폐쇄지만 먼저 계정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하여 탈퇴할 수 있어 방법을 공유합니다.
Google+ 계정 삭제하는 방법
계정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https://plus.google.com/"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왼쪽에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계정" 항목에 "GOOGLE+ 프로필 삭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구글플러스 프로필 계정 삭제에 대한 안내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구글 계정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유튜브 동영상이나 재생목록에도 영향이 없어 보입니다. 다만, 일부 콘텐츠는 삭제될 수 있으니 해당 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내용을 모두 확인하셨으면, 아래쪽에 "필수: 000(00000@gmail.com)님의 Google+ 프로필을 삭제하면 되돌릴 수 없으며 삭제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음을 이해했습니다."라는 부분에 V 표 체크합니다. 그리고, 활성화된 "삭제" 버튼을 누르면 계정이 삭제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