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넷플릭스 화질 4K UHD 설정하는 방법

집에있는 시간이 늘어나다보니 넷플릭스나 왓챠의 인기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4k를 지원하는 스마트 티비가 있다면 큰 화면에서 볼 수 있어 좋은데요, 이것도 넷플릭스 화질 설정을 4K UHD로 변경하셔야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4K의 고화질을 지원하는 모니터나 TV를 가지고 있음에도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못했다면, 지금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이용하여 선명한 영상으로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은 현재 이용중인 멤버십에서 최대치로 지정할 수 있는데, 만약 4K 최대 화질로 변경하고 싶다면 먼저 매월 14,500원의 구독 서비스인 프리미엄 멤버십부터 가입하셔야 합니다. 

 

모바일이나 PC에서 모두 가능하며, 우측 상단에 프로필 부분을 선택하고 '계정'을 클릭합니다.

 

계정과 관련된 설정 항목들이 표시되는데, 아래쪽에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에서 내가 현재 이용중인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프로필에 대한 개별 설정 항목들이 모두 표시되며 여기서 '재생 설정' 항목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질 및 데이터 이용 설정' 항목에서 고화질'에 클릭하고 저장하시면, 현재 멤버십에서 가장 좋게 표시할 수 있는 HD 또는 UHD 화질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다, 화질을 좋게하면 데이터 사용량은 많아 질 수 있으니 모바일에서 사용중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