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7월 10일 삼성전자 2024 갤럭시 언팩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번 언팩에서는 폴더블 라인업 스마트폰인 갤럭시Z 플립6, Z 폴드6를 포함해 갤럭시 버즈3 시리즈,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갤럭시 워치7 시리즈와 갤럭시 링 등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공개를 며칠 앞둔 시점에 새로운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3 프로의 실물이 유출되어 여러 장의 사진이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유출된 기기를 통해 디자인과 지금까지 알려진 스펙 가격,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콩나물 줄기 모양의 스템 디자인 채택
최근 삼성전자의 새로운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3 프로’의 실물이 유출되었다는 소식이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을 통해 갤럭시 버즈3 프로로 추정되는 기기의 사진 여러 장이 올라왔습니다.
유출된 사진을 보면, 기존의 '강낭콩' 형태에서 벗어나 애플 에어팟과 비슷한 형태의 '스템(stem)'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스템' 디자인은 이어버드에서 기둥이 내려오는 콩나물 줄기 형태로 2019년 처음 출시된 버즈 시리즈로는 최초로 변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입니다.
애플 에어팟의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이지만, 갤럭시 버즈3 프로의 전체적인 모양에서 약간의 각이 진 모습과 삼각형에 가까운 곡선을 가지고 있어 에어팟과는 차별화된 외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실기의 경우 색상은 세련된 그레이 톤으로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필자의 경우도 기존 버즈 프로의 교체를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라 더 관심이 가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색상이 출시될 것으로 보여 공개일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오픈형인 갤럭시 버즈3와는 달리 커널형으로 설계되어, 귀에 밀착되어 소음 차단 효과가 높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이번 모델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스템 부분에 LED 조명이 추가된 점으로, 이 LED 조명을 통해 이어버드의 배터리 잔량과 음악 볼륨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되는데, 스템 디자인 적용된 이유도 이 AI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변화로 풀이됩니다.
이런 스템 디자인과 AI 기술을 통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 개선 및 마이크 성능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통화 품질에 대한 불만이 많았던 기존 버즈 시리즈와 다르게 더 명확한 음질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일부 '갤럭시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더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공개된 스펙을 보면 음질 면에서도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전작 대비 훨씬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작에서 24비트 48khz를 지원했던 것에서 무려 두 배 향상된 성능인 96khz의 하이레스 코덱을 지원하여 고해상도의 풍부한 사운드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그만큼 음악 감상 시에 보다 생생하고 정밀한 음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대해 볼 만합니다.
마치며...
며칠 앞으로 다가온 삼성 갤럭시 언팩 이전에 실기가 유출된 것이 흥미를 떨어뜨린다고 할 수 있겠지만, 평소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전작에서 통화 품질에 대한 아쉬움을 갖고 있었던 필자의 경우, 이 정도로 갤럭시 버즈3 프로가 출시된다면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구매할 것 같습니다. 10일 진행될 갤럭시 언팩 기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gsmarena & phonearen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