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는 시간을 확인하는 기능 외에 패션을 위해 착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리며, 시계 본연의 역할과 약간의 스마트한 기능까지 들어가 있는 그런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샤오미 쿼츠 스마트 워치입니다. 일반 시계라고도 할 수 있고, 스마트 시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캐주얼하게 사용하면서 스마트 워치의 편리함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시계를 원한다면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패션의 완성은 샤오미 워치로...
Xiaomi 디자인답게 심플하면서도 깔끔하게 마감된 아름다운 디자인이, 정장이나 캐주얼 어디에나 잘 어울릴 만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깔끔한 하얀색의 케이스에 담겨있으며, 구성품은 중국어로 된 사용설명서 하나가 추가로 들어있는 것이 전부입니다.
아날로그 손목시계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심플한 시침과 분침으로 시간을 알려줍니다. 직경은 40mm에 스테일리스 재질과 강화유리를 사용하였습니다.
스트랩의 재질은 이탈리아 소가죽을 사용하였는데요, 전체적으로 얇고 가벼워 취침 시에 사용해도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일단 가볍고 스트랩이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스트랩 교체가 쉽도록 버튼 형태로 되어있어 옆으로 밀기만 하면 분리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시계는 일반 아날로그 시계처럼 내부에 배터리 들어있으며, 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식이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하며, 교체는 일반 시계 전문점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시된 색상은 3가지로 블랙, 화이트, 그레이이며, 필자가 사용 중인 제품은 그레이 색상입니다.
Smart Watch의 기능을 담았다.. 하지만~
스마트 워치라고 하기에는 뭔가 부족한게 많고, 일반 시계라고 하는 게 좀 더 맞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Smart Watch의 기능을 담고 있으니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 보다는 거의 유일한 기능이라 할 수 있는 "걸음 수 체크" 기능입니다. 핵심 기능인 걸음 수를 화면 내부에 초침처럼 탑재하여 2만보까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 하나는 진동 알림 기능입니다. 미리 등록된 10개의 연락처로부터 전화가 오면 진동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진동이 약해서 움직이는 중이거나 집중하지 않고 있으면 진동인지 아닌지 헷갈릴 정도라 아쉽습니다.
핸드폰과의 블루투스 연동은 Android 4.4 혹은 iOS 7.0 이상에서 가능하며, 카톡이나 문자 알림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전화 알림의 경우 iOS 9 이상 또는 MIUI 9 OS에서만 가능합니다.
MiFit 앱이 아닌 MiHome 앱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기기 추가 - [Health] - [Mi Quartz Watch]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중국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처음 설정하기가 불편합니다. 먼저, 시간이 맞기 않기 때문에 한국 시간에 맞게 맞춰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아이콘 모양을 클릭하여 "+"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Seoul"로 검색 후 한국 시간을 추가해 줍니다.
두 번째 알림 모양 버튼은 설정한 시간이 되면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타이머를 맞추고 요리를 하거나, 시간을 정하고 집중해서 공부해야 하는 학생 등 정해진 시간안에 뭔가를 해야 할 경우 좋습니다.
전화 모양의 아이콘은 전화가 왔을 경우 알림 기능으로 모든 전화가 가능한 것은 아니고, 최대 10개의 VIP로 지정한 연락처만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알람 아이콘은 모닝콜 기능으로, 등록된 시간에 진동으로 알려줘 잠에서 깰 수 있게 해주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웬만한 민감한 사람 아니면 진동이 약해서 일어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마치며...
장, 단점이 명확한 샤오미 워치인데요, 스마트 워치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디자인이 너무 이쁜 일반 시계에, 몇 가지 똑똑한 기능이 들어있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리뷰는 뱅굿으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