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토이&키덜트

레고 마인드스톰과 비슷한 신기한 어른 조립장난감 샤오미 미투(MITU) 로봇 블럭 조립후기

아이들과 같은 취향을 가진 어른을 일컬어 키덜트라고 하는데요, 이런 키덜트 제품이 아주 각광받고 있습니다. 필자 역시 이런 키덜트 제품에 관심이 많습니다.


오늘 알아볼 제품은 샤오미 미투(MITU) 블럭 로봇 제품 중 하나로 로봇, 티라노사우루스 등으로 조립할 수 있는 어른 장난감입니다. 


샤오미 로봇 조립장난감 샤오미 미투(MITU)

샤오미 MITU 로봇 블록은 레고 마인드스톰과 닮아있습니다. Xiaomi에서 코딩 교육 및 조립하는 재미를 위해 만들 제품인데요, 레고의 것보다 가격은 3분의 1 가량입니다.


제품 상자는 굉장히 큽니다. 부품도 978개나 들어있어 일반적으로 조그만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정도 수준의 레고는 아닙니다.  
미투(MITU) 로봇 블록은 3가지의 다른 형태로 조립이 가능한데요, 로봇, 비행선, 티라노사우루스 공룡 중에서 선택하여 조립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부품 978개의 Robot Model Kit 1세트이며, 조립 매뉴얼 북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조립 매뉴얼 북은 로봇 조립용만 제공되며, 다른 제품으로 조립 시에는 스마트폰 어플에서 매뉴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티라노사우루스 공룡 로봇이 맘에 들어, 스마트폰 어플에서 제공하는 매뉴얼을 참조하여 조립하였습니다.
(단, 단점은 매뉴얼 북에서는 확인 가능한 1:1 비율 크기 화면은 사용할 수 없어 조립 시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부품인데요, USB Type-C로 충전할 수 있으며, 배터리는 1700mAh에 완충시 1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블럭 장난감의 본격적인 조립 후기

토요일 황금 같은 주말 점심시간부터 조립해서 장장 4시간 반 동안 조립하여 완성하였습니다. 부품도 많고 생각했던 것보다 크기도 굉장히 컸습니다. 
작업의 효율성을 위해 각각의 봉지에 있는 부품들을 별도의 케이스에 담아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공룡의 다리 부분 조립입니다. 발 부분과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바퀴도 장착하였습니다. 양쪽 다리인데요, 다리만 해도 엄청 커 보입니다.


다음은 티라노의 머리와 앞발 그리고, 꼬리 부분을 차례로 만들어 먼저 만들어 놓은 다리 부분과 결합하면 완성됩니다.


사진으로 보니 크기가 실감이 안 나시죠! 줄자로 측정해 봤는데요, 전체 길이가 60Cm 정도되는 거대한 녀석입니다. 실제로 보면 굉장히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종하고, 프로그래밍하는 신기한 장난감

본격적인 조종을 위해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지원하며, 매뉴얼 북 마지막 페이지에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MITU 본체의 전원을 켜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합니다. 미홈 계정이 필요하니 만들어두시는게 좋습니다. 


전원이 켜진 공룡 로봇은 별도의 조종 없이도 스스로 중심을 잡아 앞뒤로 움직이면서 넘어지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로봇을 조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Path mode"는 손가락으로 방향을 그리면 로봇이 따라가는 조종 방식입니다.



다음은 "Rocker mode"로 조이스틱처럼 상하좌우를 직접 움직여 조종할 수 있고, "Gyroscope mode"는 스마트폰을 기울임에 따라 로봇이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rogramming mode"인데요, 샤오미 로봇 블럭 MITU는 코딩 교육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간단한 코딩으로 로봇 조종도 할 수 있습니다. 



쿠폰코드 : HRXiaomiMITU
할인금액 : $89.99 (26% OFF)

마치며...

샤오미 어른 장난감인 미투(MITU) 로봇 블럭의 조립 후기를 살펴봤는데요, 조립하는 재미와 스마트폰으로 원격조종하는 재미까지 더한 신기한 장난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장난감에 관심이 많은 키덜트들이나 아이를 둔 부모라면 관심 가져볼 만한 제품입니다. 


[본 리뷰는 기어 베스트로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