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디자인과 무지향성의 풍부한 음량의 에이투 AT9 블루투스 스피커를 접하고, 몇 달간 아주 유용하게 사용 중인데요, 같은 회사 제품의 AT231도 사용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AT9이 블루투스 스피커였다면, AT231은 일상생활에서 항상 휴대하면서 음악을 듣거나, 영상물을 시청할 때 활용하기 좋은 코드리스 이어폰입니다.
매력적인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와~ 이거 예쁜데…."라고 할 정도로 진한 레드와 블랙의 조합이 인상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착용했을 때의 레드 색상은 마치 고급스러운 액세서리를 한 것처럼 돋보이고 빛납니다.
코드리스 이어폰의 종류도 모양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예쁜 제품을 선택하고 싶은 건 인지상정일 것입니다.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출시 초기에는 신기하고 편안해서 구입했다면, 지금은 본연의 기능은 물론이거니와 예쁜 액세서리를 사는 것처럼 선택의 기준이 달라졌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에이투 AT231 리미티드레드는 확실히 매력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이쁘고 고급스러운 액세서리 같은 디자인에, 이어폰 본연의 기능도 훌륭하게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성품은 AT231 레드L,R과 보관과 충전이 함께 이루어지는 전용 크래들,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과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귀 크기에 맞게 착용할 수 있도록 추가 이어 팁이 제공되는데, 리미티드 레드답게 빨간색 이어 팁이 추가 제공됩니다.
전용 크래들은 L69mm X W30mm X H29.5mm로 크래들 자체의 크기가 아주 작은데요, 성인이 한 손으로 쥐어 휴대할 수 있을 정도로 미니멀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 휴대성이 높습니다.
전용 크래들을 포함한 총 무게는 24g 정도이며, AT231 한쪽의 무게는 3.5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전용 크래들은 단순히 보관의 용도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AT231 코드리스 이어폰 L, R을 보관함에 넣으면 전원이 OFF 됨과 동시에 충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크래들을 이용하면 최대 7번의 충전이 가능하며, 대기시간은 최대 2개월이나 됩니다. 엄청나네요. 1회 완전시 좌/우 각각의 이어폰은 최대 6시간의 음악감상과 7시간의 전화통화가 가능합니다. 크래들에 7번 충전할 수 있으니 무려 42시간 정도 음악감상이 가능하겠네요.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이어 팁만 귀 크기에 맞게 잘 선택하신다면, 장시간 착용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이어 팁인 빨간색의 이어 팁을 착용하고 있는데요, 색상이 맘에 들어서이기도 하지만 착용감도 훌륭합니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만 듣는다고? No No
연결 및 작동방법은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폰과 비슷합니다. 크래들의 뚜껑이 닫힌 상태에서 제품을 모두 꺼내면 자동으로 L/R(좌우) 이어폰끼리 연결이 됩니다.
그다음 오른쪽(R)의 불빛이 빨강/파란색으로 깜빡거리면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목록에서 "ATWO AT231-R"을 선택하여 등록을 완료합니다.
최초 스마트폰과 페어링하여 연결하면 이후부터는 자동 페어링 되어 매번 연결해 줄 필요가 없죠!
거기에 한 가지를 더한다! 애플 에어팟처럼 전용 크래들에서 꺼내는 순간 전원이 켜지고, 기기와 자동으로 페어링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용자가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 없게 됩니다.
며칠 동안 에이투 AT231은 제 귀에 꽂혀있었습니다. 이쁘다고 어디서 났느냐? 얼마냐? 묻는 직원들이 많았는데요, 이어폰이 이쁘기만 해서는 안 되겠죠!
AT9 블루투스 스피커의 음질을 알고 있었기에 기대하면서 사용했는데요, 역시 기대를 충족해주는 코드리스 이어폰입니다.
중저음역대에서 풍부하고 묵직한 소리가 가장 매력적이며, 고음에서도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의 소리를 들려줬습니다.
세계최초 메탈 필링 기술이 적용되어 무선연결 강도를 높여 끊김을 최소화했다고 하는데, 확실히 끊김을 느끼지 못했고 다른 제품들이 심하게 끊기는 구간에서도 끊김이 전혀 없었습니다.
통화 품질에 있어서도 만족할만한 수준이었으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통화 상대방에게 잡음이 많이 들리는 문제는 있습니다.
코드리스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만 듣는 분은 없으시죠! 당연한 이야기일 텐데요, 필자의 경우 출퇴근 시간이 길기 때문에 음악은 물론이고, 영화/드라마나 유튜브 시청에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에 빠져서 데이터 아까운 줄 모르고 막 쓰고 있는데, 이런 때 에이투 AT231은 훌륭한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마치며...
리미티드 레드라는 제품명에 걸맞게 강렬한 색상이 눈길을 끄는 제품입니다. 코드리스 이어폰의 장점과 강렬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에이투 AT231 리미티드레드로 일상에서의 편리함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