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다음 달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갤럭시 하반기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버즈3를 포함한 여러 신제품을 공개하며, 폴더블 시리즈를 포함해 새롭게 선보이는 갤럭시 링 및 워치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총출동할 예정입니다.
그중에서도 최근 유출된 이미지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곧 출시할 차기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3'는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큰 변화를 맞이할 예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버즈3의 디자인 변화와 업그레이드된 성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 스타일의 ‘콩나물' 디자인 채택
갤럭시 버즈3는 전작의 '강낭콩' 디자인을 버리고, 스템(기둥)이 있는 '콩나물'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된 소매용 패키지 이미지를 보면 이는 애플 에어팟과 유사한 형태로, 외관상 두 제품이 비슷해 보입니다.
그러나 갤럭시 버즈3는 각진 디자인과 삼각형에 가까운 스템으로 차별화를 두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유출된 엘라고 케이스 디자인 등으로 봤을 때 메탈릭 실버 색상과 날카로운 선, 각도는 에어팟보다 날렵한 느낌을 주는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줄기 부분에 LED 라이트가 들어가는 블레이드 라이트(Blade Lights)를 통해 세련된 외관 및 배터리 용량, 볼륨 상태, 노이즈 캔슬링을 켜고 끄는 등 직관적인 제어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뒤에서 언급하겠지만 이는 프로 모델에만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스펙은?
우선 갤럭시 버즈3 시리즈는 일반형과 프로 모델 2가지로 출시됩니다. 그중에서 특히 환영할 만한 소식은 전작 24비트 48khz를 지원했던 것에서 무려 두 배 향상된 성능인 96khz의 하이레스 코덱을 지원하여 무손실 음원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터리는 갤럭시 버즈3 프로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사용 가능하며, 일반 갤럭시 버즈3는 최대 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 모델에는 양방향 스피커와 ANC(노이즈 캔슬링), 적응형 소음 제어 및 주변 사운드 모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뛰어난 음질과 소음 차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반면 일반형은 이러한 고급 기능이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작에 비해 몇 가지 다운그레이드 된 점도 있는데요, 전작인 버즈2에서는 5분 충전으로 1시간 재생이 가능했던 것이 비해 10분 급속 충전으로 1시간 사용이 가능해져 효율은 더 낮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버즈3의 디자인 변화와 변화된 성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대로 출시된다면 여러 가지로 많은 놀란 거리가 될 것이 예상되는 만큼 공식 출시를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착용 편의성이나 음질 등을 판단했을 때 개인적으로는 스템 디자인이 이점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지만 기종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가져가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출처 GSMARENA & phonearen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