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삼성 갤럭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에 GIF 이미지 넣는 방법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OD)는 스마트폰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인데요, 시계는 물론이고 달력, 이미지,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AOD에서 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중에서 움직이는 이미지인 GIF 이미지를 삼성 갤럭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에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LWAYS ON DISPLAY 화면에 움직이는 이미지 넣기

AOD에서 움직이는 이미지를 넣기 위해서는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시계 및 페이스 위젯]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계 스타일" 항목을 선택하고, ALWAYS ON DISPLAY 탭에서 아래 토끼 모양의 시계 종류를 선택하면 움직이는 GIF 사진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은 중간에 이미지 표시 영역을 터치하거나, 화면 아래 "GIF 추가", "이미지 추가" 버튼을 눌러 이미지 또는 움직이는 GIF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GIF 추가" 버튼은 삼성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움직이는 이미지를 제공하는데요, 원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선택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맘에 드는 움직이는 이미지가 없는 경우 필자처럼 직접 만들어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로 만든 로고 GIf 이미지를 넣어보았습니다. 이미지 추가 버튼을 누르고 갤러리에 저장된 이미지를 넣었더니 신기하게도 움직이는 로고가 적용되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 중에서 GIF 이미지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내 스마트폰 꺼진 화면에 개성 있는 이미지를 넣고 싶다면 이 방법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