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갤럭시S9/S9+ 카메라 기능 사용법 (버튼 활용 팁)

각종 최신 기술이 집약돼있는 스마트폰은 웬만한 TV나 냉장고만큼이나 비싼데요, 비싼 만큼 활용해야 하는데 실상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알아볼 기능은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S9 카메라 기능 중 유용한 팁 한 가지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s9 카메라 기능 알아보기 (카메라 버튼 촬영 방법)

갤럭시 카메라 기능 중에는 사진 촬영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와 짧게 한번 눌었을 때 동작이 다른데요, 한번 누르면 1회 촬영되지만, 길게 누르고 있으면 연사(연속 촬영)가 됩니다. 연사 기능은 이미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더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GIF 만들기" 기능입니다. 사진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촬영된 이미지를 별도의 GIF(움직이는 이미지) 변환 과정 없이 바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기본 설정은 연속촬영이 기본이기 때문에 별도의 옵션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 방법은 카메라 실행 후 [카메라 설정] - [카메라 버튼 길게 누르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선택사항이 있으며, "사진촬영", "고속 연속 촬영", "GIF 만들기"가 있는데, GIF 만들기를 선택해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촬영과 동시에 바로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너무 편리합니다. 촬영된 이미지는 SNS 등에 바로 올리기도 할 수 있으니 너무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s9 카메라 기능 알아보기 (음량 버튼 활용 방법)

두 번째 버튼 활용 팁은 갤럭시 카메라의 음량 버튼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음량 조절 버튼을 이용하여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다거나 확대/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실행 후 [카메라 설정] - [음량 버튼 누르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촬영 : 물리적인 음량 버튼을 눌러 사진을 촬영한다.
동영상 촬영 : 음량 버튼으로 동영상을 촬영한다.
확대/축소 : 음량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카메라 줌 기능이 동작하여 확대/축소된다.
시스템 음량 : 그냥 시스템의 음량이 조절된다. 


필자의 경우 블로그 운영이나 아이 동영상 촬영을 위해 동영상 촬영으로 설정하고 사용 중입니다. 



마치며...

간단하지만 아주 유용한 갤럭시s9 사용법을 알아봤는데요, 내게 맞는 옵션을 미리 선택해 두신다면, 갤럭시S9 카메라 기능을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것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