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주고받은 정보가 한눈에! 카카오톡 내 서랍기능

카카오톡 서랍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각각의 대화방에서 주고받은 콘텐츠를 한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직접 사용해보니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내서랍 기능은 "나와의 채팅" 화면에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위치를 잘 못 찾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서 먼저 언급해드리겠습니다.

나와의 채팅 화면은 "친구" 탭에서 내 이름을 선택하면, 프로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와의 채팅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아이디어나 급할 때 간단하게 메모를 하거나, 인터넷 기사를 스크랩하는 등의 용도였습니다.

여기에 카카오톡 서랍기능이 추가된 것인데요, 우측 상단 사이드 메뉴 버튼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내서랍"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항목들을 살펴보면 메모, 사진/동영상, 파일, 링크 등이며,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그동안 대화방에서 주고받은 콘텐츠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서랍의 메모 기능을 살펴보면 텍스트로 메모한 내용이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중요한 메모를 별도로 표기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중요 메모로 설정하여 별도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활용만 잘하면 너무 좋은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또, 메모 내용을 길게 누르면 개별 선택하여 내용을 일괄 삭제하거나, 메모 합치기 기능으로 여러 개의 메모를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톡 내 서랍기능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여기저기 산재해있는 대화방의 콘텐츠를 한곳에서 볼 수 있다는 것도 좋지만, 메모를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은 특히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