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삼성 SMARTTHINGS 스마트싱스 이제 PC에서도 이용하세요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 이후에 결과물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모바일에서 기기 관리를 위해 사용되던 삼성 SMARTTHINGS가 윈도우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사용 방법은 시작 - Microsoft Store에 접속합니다.

참고로, PC용 버전의 설치는 삼성전자 및 타사 제품을 포함하여 SmartThings는 Windows 10(64bit), 20H1 버전 이상에서만 지원됩니다.

 

 

 

검색 창에 SmartThings를 입력한 후 윈도우용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스마트싱스 시작 후 사용할 삼성 계정 또는 구글 계정을 통해 생성하거나 기존 사용자라면 로그인해줍니다.

 

 

 

2단계 인증을 사용한다면 추가로 인증해주시고 개인 정보 동의와 위치 정보, 백그라운드 항상 실행 등을 모두 허용해 줍니다.

 

 

 

간단히 로그인 만으로 첫 화면이 실행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이 아직은 많이 보이네요.

 

디바이스 연결, 자동실행 및 모드 만들기 등은 모바일 외에는 아직 지원되지 않고 있으며, 삼성 SmartThings Find로 내 기기를 찾는 용도 역시 삼성 갤럭시 북 시리즈 정도에서만 지원되는 정도입니다.

 

또한, 현재까지는 연결된 디바이스 목록과 상태를 표시해주는 정도이고, 디바이스 전원 on/off 정도의 기본 제어 정도가 전부입니다.

 

 

 

저희 집에 있는 더 세로 TV의 경우는  스마트싱스 기능을 이용해 전원을 켜거나 끄는 정도는 가능했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데요, 갤럭시 북 시리즈를 가지고 있다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