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이유는 비슷한 성능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 위한 이유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필자 역시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최근에는 블로그 운영을 위한 구매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얼마전부터 샤오미 미지아의 가정용 CCTV인 따팡 스마트 홈캠을 사용해보게 되었는데요, 집에서 공부방을 운영하는 아내에게도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가정용 CCTV "따팡"
최근에 중국 제품들의 품질이 좋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샤오미 제품외에는 그다지 신뢰하지는 않습니다. 디자인이나 제품 성능면에서 신뢰할 만한 브랜드가 그래도 샤오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따팡 역시 디자인이나 기능 등 전체적인 만듦새가 상당히 괜찮아 인터리어 적인 면에서도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따팡은 샤오미의 가정용 CCTV로 2세대 모델로 출시된 제품으로 CCTV에서 제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카메라는 1920X1080 해상도에 360도 파노라마가 지원되어 가정의 왠만한 공간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홈캠 본체와 간단한 설명서, 케이블과 AC어뎁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의 연결은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따팡 홈캠 본체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따팡 스마트홈캠은 자체 저장 메모리를 Micro SD외에 USB메모리 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따팡" 홈캠 스마트폰과 연동하기
스마트폰과의 연동은 필수인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홈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본품 하단에 SETUP 버튼을 눌러 설정하는데 Wi-Fi 설정과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는 QR코드를 인식시켜 연동작업을 진행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홈 앱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집안 내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컨트롤 패널은 상하좌우 움직여 집안 곳곳을 확인할 수 있고, 120도의 광각렌즈는 훨씬더 넓은 화면을 제공해 줍니다. 또한, 집안 내부의 소리를 듣거나 내 음성을 들려줄 수도 있습니다.
움직임을 포착하는 자동추적 기능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집을 비워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될 기능입니다.
마치며...
일주일 정도 사용중인데 샤오미 미지아 가정용 CCTV 따팡은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면에서는 29.6$라는 가격이 믿겨지지 않을 정도인 반면 미홈 앱으로 스마트폰과의 연동방법이나 한글 지원 부분에 있어서는 너무 아쉬운 부분인것 같습니다.
[ 이글은 기어베스트로 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