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카메라&영상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M3 악세사리로 구입한 가죽 스트랩 후기

한 달 전쯤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A7M3를 구입하면서 카메라 악세사리를 몇 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A7M3 바디와 탐론 렌즈 구입을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했기에, 가급적 악세사리는 너무 비싸지 않은 가성비 좋은 것들로 해외 직구하였습니다.



해외 직구 무료 배송으로 구입했기에 넉넉히 시간을 가지고 기다렸는데, 어제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카메라 가죽 스트랩만의 고급스럽고 빈티지한 느낌이 좋아 구입했는데, 가격 대비 상당히 만족스러워 리뷰하게 됩니다.


내 미러리스를 안전하게 지켜줄 카메라 손목 스트랩  

아주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에 떨어뜨리게 된다면 정말 가슴 아프고, 추가 수리 비용으로 인해 타격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기본 넥 스트렙의 경우 줄이 너무 길어서 들고 다니다 보면 어딘가에 걸려 떨어뜨릴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어깨에 걸어 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미러리스 자체가 꽤 무겁기 때문에 목이나 어깨에 메는 건 과감히 포기하였습니다. 전용 가방에 넣어 다니다가 필요한 경우 손목 스트랩을 이용하여 제품의 낙상을 방지하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소니, 캐논, 니콘 등 DSLR, 미러리스 제조회사의 크고 작은 모든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카메라 가죽 스트랩과 고리 부분을 연결할 수 있는 부품들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분리하고 기본 미러리스 스트랩을 장착하는 방법과 비슷하게 장착하면 됩니다. 한 번쯤 장착해보신 분들은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가죽 스트랩만의 고급스러움과 빈티지한 느낌...

고리를 연결하고 그립 해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목이나 어깨에 걸어서 촬영할 때는 힘이 분산돼서 조금 덜 힘든데, 손으로만 버티고 촬영해야 하니 1kg이 넘는 무게가 무겁긴 하네요.



천연 염색 소가죽으로 제작된 카메라 악세사리인 손목 스트랩은 빈티지한 느낌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자칫 단순할 수 있는 디자인인데, 소가죽의 느낌을 잘 살려 구겨진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특히, 중간에 손으로 일일이 바느질한 듯한 디자인은 멋스러움을 더해줍니다. 시간이 지나 손때가 타면 더 매력적일 듯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다른 더 비싸고, 더 좋은 걸 안 써봐서 그렇게 생각한 것일 수도 있고요.


소니 스트랩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입하면서 오랜 시간 고민했던 부분은 바로 색상입니다. 천연 염색으로 가죽에 물들인 색상은 레드, 블랙, 블루, 브라운, 다크 브라운, 그린으로 총 6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죽이라 착용감도 괜찮고 안전하게 손목에서 잘 잡아 주어 제품도 잘 보호해 주는데요, 중간에 손목에서 빠지지 않도록 잠가주는 장치가 끝까지 꽉 잡아주지는 못하는 느낌이긴 하지만 쉽게 빠질것 같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헐거워져서 아래로 내려갈지도 모르겠습니다.  




[▶카메라 스트랩 구입하기]


마치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중국 해외 직구로 구입한 A7M3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악세사리 구입 후기를 살펴봤습니다. 카메라 손목 스트랩으로 1만 원대에 저렴한 가격, 디자인 및 제품이 필자의 풀 프레임 미러리스 스트랩으로 사용하기에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본 리뷰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접 구입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