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아이폰 카메라 좌우 반전과 격자 사용 설정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아이폰 카메라 설정과 관련된 내용으로 준비해봤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카메라일 것인데요, 잘 활용하기 위해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과 격자 설정까지 기본적인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촬영할 때 편리함을 위해 홈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눌러 실행한 후 [카메라] 항목을 눌러줍니다.




카메라 촬영과 관련된 다양한 세팅 항목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파일 포맷 형식부터 살펴보자면, iPhone의 경우 기본으로 고효율성이라는 HEIC/HEVC라는 포맷을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포맷 방식은 파일 용량이 줄어든다는 점은 좋지만 호환성에서는 상당히 취약합니다.

JPEG 같은 일반적인 형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높은 호환성]으로 변경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되면 파일 사이즈가 커지기 때문에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이점을 참고하셔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내용은 격자 무늬 설정입니다.

사진 촬영할 때 수직,수평을 확인하거나 정확한 구도를 잡기 위해 편리하기 때문에 옵션을 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촬영에 거슬릴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이 옵션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격자 ON
격자 OFF

설정을 원한다면 앞선 화면과 동일하게 아이폰 카메라 설정에서 [격자] 항목을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화면에 가로/세로 선이 표시되고 구도를 잡기에 훨씬 편리해 집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내용은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과 관련된 옵션 설정입니다.

전면 카메라로 셀카를 찍으면 보이는 것과 반대로 결과물이 나오는 경험 해보셨을 것입니다. 이때 이 옵션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 오른쪽 아래에 전환 아이콘을 눌러 전면 카메라를 실행한 후 촬영합니다.



[좌우반전 활성화]                                                                                                              [좌우반전 비활성화]


찍힌 결과물을 보면 사진의 글씨가 모두 거꾸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오는 것이 불편하면 옵션을 통해서 변경해주면 되는데,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면 좌우 방향이 바뀌거나 글자가 뒤집혀 나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앞서 알아봤는 내용들 외에 [음량 높이기 버튼으로 고속 연사 촬영]을 할 수 있는 기능이나, 카메라 인식을 통해 [QR코드 스캔]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들도 활성화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함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