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토이&키덜트

올라이브 에어 PC 스마트폰 게임패드 추천, 무선으로 즐기는 핸드폰 게임패드

액션, 어드벤처,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 장르가 있습니다. 그리고,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장르나 환경 맞게 게이밍 장비도 그때그때 다르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FPS 같은 게임을 할 때는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를 쓰지만, 피파온라인이나 스트리트파이터 같은 격투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의 경우는 PC 및 스마트폰 게임패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화면을 터치하거나 키보드를 이용하는 것보다 조작 편의성도 좋고 진동 모터를 통한 현장감을 더할 수 있어 플레이하는 재미를 더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올라이브 에어'는 듀얼 모드 연결 지원으로 블루투스를 이용한 모바일과 유/무선으로 PC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듀얼 진동 모터와 고성능 ALPS VR (알프스 VR)을 사용하여 몰입감과 재미를 더하는 무선 게임패드로 추천할 만한데요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성 및 디자인

ALLIVE AIR의 특징은 제품 케이스에 잘 드러나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해 보면 이렇습니다.

올라이브 게임패드 주요 특징

1. PC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 지원

2. 아날로그 스틱에 ALPS VR (알프스 VR) 부품 사용 초정밀 컨트롤

3. 강력한 듀얼 진동 모터 장착

4. PC 무선 및 유선 연결 모두 지원

5. PC에서 엑스인풋(X-INPUT)과 다이렉트 인풋(DIRECT-INPUT) 모두 지원

6. 자동 슬립 모드로 배터리 보호와 수명 단축 방지

구성품은 컨트롤러 본체와 USB 리시버, Micro 5핀 충전 및 데이터 겸용 케이블과 사용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게임패드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전용 거치대가 필요합니다.

 
 
 

디자인은 일반적인 게임패드와 비슷하며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측면으로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적용되어 있어 한층 더 높은 그립감을 제공해 줍니다. 무게도 210g으로 가벼워 장시간 게임 진행에도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2. 스마트폰 및 PC 연결 방법

먼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결하는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컨트롤러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HOME] + [Y]를 약 3초간 눌러 전원을 켜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화면에 표시된 [ALLIVE AIR]을 찾아 연결해 주세요. 정상적으로 페어링 되면 진동이 짧게 한번 울리고 3번 LED가 점등됩니다.

PC의 경우 유선과 무선 모두 이용할 수 있는데 특히 무선으로 연결할 때를 알아보며 모바일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전용 리시버를 컴퓨터에 꽂고, [HOME] + [B]를 약 3초간 눌러 전원을 켜줍니다. 이때도 진동이 짧게 한번 울리고 LED가 점등되어 연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및 PC 게임 플레이

 

추천하는 게임으로는 피파 온라인이나 디아블로4, GTA5,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원신 등 다양하며, 스팀이나 MS 스토어, 핸드폰 게임패드를 지원하는 모바일 앱의 경우는 대부분 자동 인식하여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패드를 지원하는 게임을 찾고 싶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GamePad Supported Games"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핸드폰 게임패드로 사용 시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해 보니, 확실히 손으로 그립 했을 때 화면이 가려지는 부분도 없고 원활히 플레이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한때 스트리트 파이터 게임 좀 즐겨본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특수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락실 다음으로 이만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초등생 아이가 즐기는 아스팔트 같은 게임도 화면을 터치하면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고, 부드러운 컨트롤이 가능해 아이도 만족스러워합니다.

 

소니나 MS사 등에서 사용하는 ALPS VR 초정밀 아날로그 스틱 모듈을 사용하여 정밀하고 정교한 컨트롤을 물론이고, 빠른 입력과 정확성으로 이런 스펙을 요구하는 스포츠 게임 등에서 만족스러운 컨트롤이 가능하게 해주었습니다.

피파 온라인 게임에서 특히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고 반응도 빨라서 확실히 키보드에서 하는 것보다 게임하는 재미도 있고 편리해서 좋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PC 및 스마트폰 게임패드 추천 제품인 '올라이브 에어'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빠른 반응 속도와 편의성, 스마트폰과 PC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연결 방식까지,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 높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원한다면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조이트론으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