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아이콘을 원하는 위치에 정확한 간격에 맞게 배치하고 싶은데 자동으로 정렬되어 그게 잘 안 된다면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은 크기부터 정렬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는데요, 기본은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빈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기'를 클릭하면 여러 가지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위에 3개는 크기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작은/보통/큰으로 구분되면 이중에 하나만 선택할 수 있는데, 직접 눌러보시고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 있는 '자동 정렬'은 체크되었을 때 컴퓨터가 알아서 좌측 상단부터 순서대로 채워서 보여줍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에 가져가고 싶어도 이 기능이 체크되어 있으면 안 됩니다.
'그리드에 맞춤'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격자 같이 좌우 라인에 맞게 칸칸이 들어가 있는 것과 같이 정렬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 체크가 풀려있다면 아이콘을 놓는 위치 그대로 놓이게 되어 원하는 모양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트 모양이나 곡선 등 원하는 데로 말이죠!
마지막에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의 경우 체크 여부에 따라서 일시적으로 아이콘을 모두 사라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용 리뷰를 목적으로 캡처할 때 깔끔하게 만들기 위해 일시적으로 바탕화면을 깨끗하게 비우는 목적으로 쓰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