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라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최대의 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단축키를 활용하는 등 도구 메뉴나 기능이 손에 익으면 빨라지긴 하겠지만 분명 한계는 존재합니다. 이런 이유로 작업 효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크리에이터라면 늘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투어박스 엘리트(TourBox Elite) 같은 컨트롤러를 활용하면 단축키 이상의 편의성과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필자도 평소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같은 디자인 툴부터 동영상 편집을 위한 프로그램 들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TourBox Elite를 사용하니 익숙해지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했지만 그 이후에는 작업에 속도가 붙고 업무 효율도 확실히 좋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언박싱 및 기능
투어박스 엘리트는 Photoshop, Illustrator, Premiere 등 그림, 사진, 영상, 음성 편집 프로그램 상관없이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컨트롤러이며, 장르나 프로그램을 불문하고 모든 프로그램에서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이 가능한 올인원 제품입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색상은 블랙 스모크 트랜스루센트(한정판)인데요, 밝은 느낌의 블랙 컬러가 맘에 듭니다. 이 외에도 아이보리 화이트와 클래식 블랙까지 3가지 컬러가 있는데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AA 배터리 2개, 설명서가 제공됩니다.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방식으로 동작하지만 앞에 USB-C 포트가 있어 케이블을 연결하여 유선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전원은 AA 배터리로 동작하며 뒷면 커버를 열어 배터리 2개를 넣으면 작동시킬 수 있어요.
실제 들어보면 묵직함이 느껴지긴 하지만 측정된 무게를 보니 건전지를 포함하고 419g으로 가벼운 편이라, 크리에이터에게 꼭 필요한 휴대성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어떠한 장소에서도 불편함 없이 필요한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어요.
뭔가 도형들을 모아 놓은 듯한 모습에 시작도 하기 전에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익숙해지면 작업 효율은 2배 이상으로 빨라지고 편해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히고 적응하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진 않더라고요.
컨트롤러의 버튼은 그냥 단순하게 배치된 것이 아닌, 한 손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로 버튼의 위치도 모두 사람의 손의 모양을 연구하여 인체공학에 맞게 배치하고 디자인되었습니다.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버튼들은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가 쓰고 있는 프리셋을 내려받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같은 많이 쓰이는 툴들은 기본적인 프리셋이 적용되어 있어 그냥 사용하셔도 충분하며, 처음에는 프리셋이나 기본 기능으로 활용하고 익숙해지면 나에게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거의 매일 작업하는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을 통해 사진 편집 시에는 키보드 단축키나 툴 바를 더 이상 클릭하지 않고, 무선 컨트롤러를 통해 할당된 버튼을 누르거나 다이얼을 돌려 빠르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노브나 다이얼, 스크롤을 돌려 브러시 크기를 줄이거나 키우고, 사진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등에 적용하면 작업 속도는 상상 이상으로 빨라집니다.
아래쪽에 방향 키처럼 생긴 버튼으로는 평소 자주 쓰는 툴을 할당해 두고 있습니다. 4방향의 버튼을 누르면 지우개툴, 도장툴, 패치툴, 브러시툴이 각각 선택되는데, 직접 클릭하거나 단축키를 활용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어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리뷰를 위해 라이트룸을 사용할 때는 우측 패널에 있는 다양한 파라미터 설정을 마우스나 키보드 입력 없이 색온도/노출/색조/HSL/대비 등을 간편하게 조절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축키 조합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작업 효율도 좋고 시간도 단축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업데이트로 더 강력해진 기능!
최근 새롭게 업데이트된 콘솔 5.0에는 TourBox의 새로운 기능 시스템인 원더플로우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창조적이고 상호작용이 강화되었는데요, 그중에서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슬라이더를 모아 나만의 작업을 만들고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TourMenu"에서, 분할선 기능이 추가되어 관리의 편의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내의 기능을 작업 스타일에 따라 추가, 삭제하는 것도 가능해져 만능 도구함처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면의 상호작용과 시각적인 안내를 돕기 위한 스마트 HUD를 통해 시선을 키보드나 마우스로 향하지 않고 화면만 보면서 십자키의 제시어를 따라 손쉽게 제어하고 작업할 수 있어 편의성이 한층 더 좋아졌습니다.
그 외에도 Max/MSP(음악과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제작으로 위해 개발된 비주얼 프로그래밍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도 추가되었습니다.
마치며...
투어박스 엘리트는 앞서 살펴본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및 프리미어 프로 같은 멀티미디어 편집뿐 아니라, 생산성 향상을 위한 모든 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컨트롤러입니다.
평소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같은 툴을 자주 이용하는 필자도 TourBox Elite를 사용하고부터 작업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었는데요, 평소 영상 및 사진 편집 등에 많은 시간을 뺏기고 있다면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고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꼭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