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삼성 디지털프라자 방문 후기와 함께 살펴본 갤럭시 노트9 주요 기능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쭉 사용하다가 지금은 갤럭시 S9+를 사용 중인데요, 불편함 없이 사용 중이긴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바로 S펜의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출시된 지 한 달여가 될 동안 가봐야지 하면서도 못 가본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디지털프라자의 방문 후기와 직접 사용해본 삼성 갤럭시 노트9 주요 스펙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9 구입을 고려하며 방문한 디지털프라자

근처를 지나다닐 때마다 "저긴 꼭 가봐야지?" 했었는데, 실제로 가서 보니 새로 지어진 건물이라 그런지 매장도 넓고 제품도 아주 많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사용자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공간도 있었는데요, 필자가 사용해보고 싶었던 노트 9는 매장 출입구 정면에 여러 대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하만카돈의 음향기기부터 게이밍 PC와 모니터, 최근에 노트 9과 함께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갤럭시 탭S4와 갤럭시 워치도 필자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습니다. 시간이 많았다면 노트 9 외에도 자세히 살펴봤을 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직접 체험하며 살펴본 삼성 갤럭시 노트9 주요 스펙 및 특징

갤럭시 S9+에 없는 노트 시리즈만의 아이덴티티인 스마트 S펜 체험 테이블을 가장 먼저 살펴봤습니다. 기존 노트 시리즈는 필기 위주의 기능만을 가지고 있었다면, 새로워진 노트 9는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여 더 스마트해졌습니다. 


스마트 S-Pen은 더 똑똑해졌습니다. 기존처럼 부드럽고 뛰어난 필기감에, 셀카를 촬영할 때 리모컨처럼 활용하거나 음악/동영상 감상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S펜의 원격 프레젠테이션 기능은 필자처럼 직장인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 S-Pen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개방된 장소 기준으로 최대 10m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지원 가능한 앱이 아닌 경우 작동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블로거로 살다 보니 사진에 관심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노트 9의 카메라 기능도 유심히 살펴봤습니다. 
전면에 800만 화소 싱글 카메라와 후면에 1,2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메인 카메라인 후면 카메라는 AF(오토포커스), OIS(손떨림 보정), 2배 광학 줌과 10배 디지털 줌을 지원합니다.  


똑똑하게 진화한 인텔리전트 카메라는 20가지의 다양한 피사체를 스스로 판단하여 카메라 설정을 조절하는가 하면, F1.5의 밝은 렌즈는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하고 퀄리티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것 같지 않은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장면별 최적 촬영은 후면 카메라에만 해당하며, 인물, 음식, 동물, 풍경, 꽃 등 20개의 Scene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Scene 선택을 할 수 없으며,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은 끌 수 있습니다.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의 정확도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개의 피사체가 있거나, 피사체가 움직일 경우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노란색 스마트 S펜이 추가로 제공되는 512GB 스페셜 에디션은, 매력적인 스마트 S-Pen과 더불어 최대 1TB(내장 512GB + 외장 512GB)까지 확장할 수 있는 넉넉한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이나 영상을 많이 담아야 하는 필자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용량입니다. (외장 512GB는 별도 판매되는 microSD카드로 추가할 수 있으며, 실제 사용 가능한 공간은 설치된 소프트웨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512GB 저장공간은 일부 오션블루, 라벤더 퍼플 모델만 지원합니다.실제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은 설치된 소프트웨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필자가 즐겨 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실행되어 있어 확인해 봤습니다. 의외라 생각되실 분들도 있겠지만, 업데이트 내용들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바일 게임에 상당히 공들여 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9에서는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하드웨어도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발열을 잡을 수 있도록 파워풀 쿨링 시스템과 인공지능 퍼포먼스 조절 기능이 게임 성능을 조절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인공지능(AI) 가상 비서인 "빅스비" 체험 공간도 한쪽에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빅스비를 통해 음성인식으로 스마트폰을 작동시키기도 하고, 빅스비 비전으로 외국어 번역이나 음식의 칼로리나 영양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똑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며...

더 다양한 기능이 많지만 핵심이 될 만한 노트 9의 기능을 위주로 하여, 삼성 디지털프라자 방문 후기를 들려 드렸습니다. 
더 똑똑해진 스마트 S펜과 전문가 느낌의 사진 촬영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카메라, 인공지능 퍼포먼스 조절 기능은 짧은 시간이지만 삼성 갤럭시 노트9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다 생각됩니다. 
가까운 디지털프라자에서 직접 체험도 해보시고, 10월까지 진행되는 다양한 구매 혜택과 이벤트도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