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구글포토 활용편1] 구글포토로 멋진 사진 만들기





스마트기기에 친숙하지 않은 분들은 사진을 촬영하고 보는것외에 사진을 더 멋지게 편집한다는건 쉬운일이 아니죠. 다양한 사진 편집 앱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또 하나를 배워야 한다는 거부감마저 들 수 있을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누구나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이 구글포토도 배워야 하는것 아니냐고 말씀하실 수 있는데 구글포토가 알아서 편집해주고 알아서 동영상까지 만들어주는 기능도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만 이 기능은 다음 포스팅때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포토는 스마트기기로 저장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구글드라이브에 자동으로 백업하는 기능과 함께 멋진 사진이나 동영상을 만들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Play 스토어에서 구글포토(Google포토) 앱을 설치합니다. (기본앱으로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는 앱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이미지나 동영상을 확인 할 수 있고, 왼쪽 아래 "어시스턴트" 에서 앨범, 콜라주, 애니메이션, 영화 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앨범 : 여러장의 사진을 앨범형태로 만들 때 사용
콜라주 : 여러장의 사진을 한장의 사진으로 만들 때 사용
애니메이션 : 여러장의 사진을 한장의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들 때 사용
영화 : 사진과 동영상을 이용하여 배경음악이 추가된 영화형태로 만들 때 사용




"앨범 만들기"


여러장의 사진을 앨범형태로 만들어서 저장하고 싶다면 "어시스턴트"에 "앨범" 버튼을 터치하여 실행합니다. 구글드라이브에 저장된 이미지를 모두 보실 수 있고 편집을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만들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여러장의 사진이 앨범처럼 만들어졌습니다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고 "앨범수정"을 눌러 마음에 안드는 사진을 삭제하고 제목도 입력합니다.







앨범이니까 사진에 대한 설명을 넣을 수 도 있어야겠죠. 텍스트추가 버튼을 터치하여 사진에 대한 설명도 넣고 위치나 지도를 넣고 싶다면 추가도 가능합니다.



SNS 나 지인에게 공유하고 싶다면 "더보기" 메뉴에서 "공유옵션" 기능으로 가능합니다.



완성되었으면 왼쪽 위에 V표 버튼을 터치하여 저장하고 구글포토 "앨범"탭에서 저장된 앨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콜라주 만들기"


콜라주는 근대미술에서 볼 수 있는 특수한 기법으로 사진에 적용한건데요 여러장의 사진을 한장의 사진에 넣어 멋지게 편집하는 방법입니다. 콜라주 버튼을 터치한 후 여러장의 사진을 선택하고 만들기 합니다.



콜라주 사진이 만들어졌습니다 추가적인 편집을 원하시면 아래 편집버튼(연필모양)을 터치하여 편집하고 완료되었으면 "더보기"에서 "앨범에추가"를 선택하여 내 앨범에 저장합니다.





저장시에 앨범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진에 맞는 제목도 입력하고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저장됩니다. 구글포토 "앨범"탭에서 저장된 콜라주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너무 길어질것 같아 구글포토 활용편2에서 영화(동영상) 편집, 구글포토가 만들어주는 멋진 사진(동영상)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포토 활용편1] 구글포토로 멋진 사진 만들기 
 [구글포토 활용법2] 구글포토로 영화같은 동영상 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