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구글포토 활용법2] 구글포토로 영화같은 동영상 만들기



구글포토 활용법 두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번에는 앨범과 콜라주 사진을 만들어 봤었는데요(구글포토 활용편1) 오늘은 애니메이션 이미지와 영화(동영상) 을 간편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구글포토 실행 후 어시스턴트에서 "애니메이션"을 터치한 후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기 위한 사진을 여러장 선택하고 "만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애니메이션 사진을 저장할 "앨범"을 선택합니다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사진이 완성되었습니다 "더보기" 메뉴를 터치하여 "앨범에 추가" 기능으로 저장합니다.


저장된 애니메이션은 "앨범" 에 "애니메이션"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같은 동영상 만들기"

어시스턴트에서 "영화"를 터치한 후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여러장 선택하고 "만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잠시 후 영화가 만들어지고 동영상 제목으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합니다.


"구글포토로 영화같은 동영상 만들기" 가 끝났습니다. 너무 쉽다고요? 이정도만 되도 괜찮은 동영상이지만 뭔가 아쉬움이 있다면 편집기를 이용해서 간단히 편집을 해보겠습니다.

만들어진 영상 아래쪽에 세가지 기능이 보입니다. 먼저 영상에 다양한 효과를 주어 좀더 멋진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하고 마음에드는 효과를 선택한 다음 V표 버튼을 눌러 적용합니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세요.



다음은 배경음악을 변경해보겠습니다. 배경음악 변경 버튼을 터치하고 영상과 어울리는 배경음악을 선택합니다. (볼륨을 키워주세요!)




마지막 세번째는 이미 만들어진 영상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삭제할 때 사용합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하여 삭제할 영상을 선택한 후 삭제버튼으로 제거하고 V 버튼 터치하여 저장합니다.


모든 편집이 끝났다면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편집을 종료합니다.



저장된 동영상은 "앨범" 에 "영화" 탭에서 해당 영상을 터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완성된 영상을 "더보기" 메뉴에서 "다운로드" 하여 내 단말기에 저장할 수 있으며, 완성된 영상이라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고 편집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로 편집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완성된 동영상입니다.





"구글포토가 직접 만들어주는 사진,동영상"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면 몇시간 후에 구글포토에서 촬영한 이미지나 동영상을 편집하여 알림 메시지로 알려줍니다. 따로 편집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해주니 참 편하죠. 알림 메시지를 터치하여
구글포토를 실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확인하시려면 "어시스턴트"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저장하지 않으면 없어지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것은 "라이브러리에 저장"을 눌러 저장해줍니다.


이렇게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오른쪽 아래 "돋보기" 모양 버튼을 터치하여 들어간 후 아래로 내려보면 "만든항목" 이라고 보이는데 여기 가시면 라이브러리에 저장한 파일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포토로 영화같은 동영상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구글포토 활용편1] 구글포토로 멋진 사진 만들기 
 [구글포토 활용법2] 구글포토로 영화같은 동영상 만들기



반응형

댓글